초등 독서평설 2019.12 독서평설 2019년 12월호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19년 11월
평점 :
품절


 

초등 독서평설12월호

지학사출판

#독해력자신감#초등독서평설 #독서습관 #책읽기습관 #어린이잡지#어린이논술 #초등논술교재

#초등디베이트#초등독해#초등국어#초등논술#독서평설#지학사

초등독서평설 12월호는 표지부터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나서 아이가 더

동심으로 돌아갈수 있더라구요.

내용이 알차고 일단 독서 좋아하는 아이는 더욱 좋아하더라구요.

독서토론, 친로창의,통합사회,통합과학분야로 나뉘어져 독서논술하듯이 보고

활동할수 있었답니다.

분야책을 읽듯이 알찬 내용으로 읽을수가 있었어요.

거미박사 펠롱의 거미연구소로 과학을 알수가 있지요.

먼저 흥미로운 만화라 아이가 더욱 좋아하고 쉽게 스토리에 빠져들게 하더라구요.

스토리와 그림이 너무 재미있지요.

아이가 읽으면서 펑 소리에 저런저런하면서 읽어주네요.

글이며 실사사진이며 어느것 하나 빠지질 않더라구요.

아이가 저학년때 과학과 독서관련 잡지를 2년 받아보긴 했었는데요.

아이가 보더니 고학년인 시점에서 보니 더욱 알차고 재미나다고 하네요.

뉴트로 감성코너는 제가 더 좋더라구요.

엄마아빠의 추억의 물건들을 아이에게 설명할수 있게 되더라구요.

요즘 예능에서도 본 연예인이 나오니 아이도 보면서 신기하다고 하더라구요.

그중 삐삐라고 불리는 무선호출기. 그시대에 휴대폰없이 어찌 살았냐고 물어보더라구요.

뉴트로 감성은 재미있는 코너제공이네요.

아이는 새로운 과거의 물건을 볼수 있었고 저는 추억에 잠겨볼수 있었답니다.

 

진로창의코너에서 다루어지는 산타클로스를 찾아서..

저희집에는 트리가 없어요..

이렇게 책으로 나마 만나니 반갑다는 아이네요.

겨울왕국2를 보고 온터라 설원을 배경으로 찍은 썰매는..정말 그 나라에 가고싶다고 하네요.

또한 첫째아이는 요즘 육공다이어리에 빠져있는데 제시기를 만난양

열심히 읽어주는 코너가 이모티콘 작가 정선화씨의 코너더라구요.

자기가 좋아하는 분야의 개발을 해서 직업으로 연결되는 모습에 반하더라구요.

이모티콘작가의 세계를 알아볼수 있는 코너라 아이에겐 너무 신기하고 좋은

 직업탐방을 할수 있었어요.

국어논술분야인듯 수학이 나와서 수학에 대한 개념을 쌓을 수 있는 학습코너도 있더라구요.

학교에서 아이들과 토론하듯이 토론의 장도 나오는데요.

그것도 요즘에 많이 이슈가 된 소재라서 더욱 아이이게 시사같은 의미를 주는 주제더라구요.

신문을 보듯이 볼수 있어서 더욱 유익하네요.

아이들이 자유롭게 받아들일수 있는 코너더라구요. 또한 보면서 재미도 가져가네요.

생각할수 있는 사고력을 길러준답니다.

 

별책부록으로 초등독평 더하기로 독서평설과 따로 이렇게 활동할수 있도록 나온

노트같아서 마음에 들더라구요.

논술지도 하는 것 같은 느낌의 활동지였어요.

이렇게 아이의 책읽기 지도가 되는 독서평설.

주제에 따라 여러 교과과목 연계도 되더라구요.

독서가 재미있어지는 잡지네요.

요즘 통합형 사고력을 요하는 시대에 통합적인 교육과정에 필수책같은 책이랍니다.

여러분야별 책읽기가 되고 또한 책소개도 하면서 책에 흥미를 느낄수 있더라구요.

알찬 내용만큼이나 코너하나하나 재미있다고 하면서 읽어주는 아이네요.

독서논술의 맥락을 짚어가듯이 책을 읽고 중심적인 부분 요약도 해보고,

사회에서 이슈되는 글감들을 접해보기도 하고 등등 책속으로 여행을 할 수 있는 책이네요.

읽고 또읽고 또 활용하면서 책읽기 능력이 확장되는 원리서 같은 잡지랍니다.

재미와 흥미 또한 사회를 이해할수 있게 만드는 시사부분 그리고 학습적 효과도 기대할수 있는 초등 잡지

'초등독서평설 12월'였답니다. 다음 월의 기사가 또한 기대되는 책이었답니다.

‘출판사로부터 교재만 제공 받아 아이와 직접 사용후 남기는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