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 어드벤처 : 신윤복의 단오도 아트 어드벤처 한국의 예술가 2
모비 글, 이정태 그림 / 상상의집 / 201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의예술가2 아트 어드벤처 신윤복의 단오도

상상의집 출판

한국의 예술가를 알아볼수 있는 도서였어요.

아이들에게 미술의 세계를 확장하여 스토리로 재미나고 흥미롭게 알려주어서 좋더라구요.

스토리도 또한 재미있어서 아이가 쉽게 접근하여 읽을수가 있었어요.

읽으면서 또한 신윤복작가에 대해서 지식쌓고 갈수 있었답니다.

 

1권에 이어 2권에서도 AAA의 활약으로 신윤복의 단오도가 훼손되었다는...

그리하여 다시 조선시대로 가는 AS요원 라온이의 행보가 전해지네요.

1권에 이어 더욱 간편해진 타임런리모컨이 내장된 시계..

역시나 기술의 발전에서는 이렇게 만화에서도 발전되네요..ㅎㅎ

생도를 뽑는다는 말에 일단 생도로 합격을 한 라온이..

스토리가 박진감이 넘치네요.

 

 

 

혜원 신윤복화가는 조선을 대표하는 풍속화가랍니다.

한편 도화서에 들어가서 우연히 라온이는 신윤복을 도와주게 되고

그에 비해 댕기동자는 댕기동자를 닮은 개똥이로 오인되고..ㅎㅎ 

 

 

이렇게 학습만화 곳곳에 나오는 신윤복의 소개로 더욱 지식쌓고 갈수있었지요.

신윤복의 인물탐구와 함께 조선후기의 사회변화하는 역사적인 배경도 함께 볼수있었어요.

여러 유명한 작품도 함께 눈요기도 할수 있겠지요.

과연 라온이의 일행들은 과거속으로 가서 AAA에 맞서 신윤복화가의

 단오도를 구해낼수 있을까요.

결론보다 그 과정들이 너무 재미나게 표현되어 아이도 깔깔하면서 볼수 있었어요.

 

 

신윤복이 그림을 못그리게 하려는 AAA의 활약은 계속되고..

그의 활약을 독자들의 기대만큼이나 어김없이 망쳐버리는 우리의 주인공 라온이의 모습은

아슬아슬하면서도 통쾌한 재미를 주네요.

줄다리기를 하느것 같은 케미를 준답니다.

 

 

 

책을 쓴 선비의 정체는...

정체를 미끼로 협박하는 AAA

과연 신윤복의 스토리는 어떻게 변화될까요..

신윤복의 대표적인 작품세계를 엿볼수가 있었어요.

단오도, 야행, 선술집풍경등 유명한 작품들과 함께 초등눈높이에 맞는

스토리 구성이라 아이들도 좋아하네요.

 

 

한편 속된 그림과 글을 금한다는 어명이 주어지고...

신윤복의 앞날은 어찌될지~~

한편 미션을 수행한 AS요원들은 현실에 돌아오면서도 절벽행을 하게되고..

다음날 입원실에 있는 모습에 다시한번 깔깔 거리며 보는 아이였답니다.

 

또다른 재미를 주는 학습만화의 묘미..

지식쌓기 코너는 아이의 미술지식을 확장해주네요.

신윤복 화가를 알아가면서 조선후기사회에서 조선 신분 사회의 변화와 실학사상의 발전,

서민 문화의 발달을 캐치할수 있답니다.

단오도를 훼손하고 미래의 단오도를 없애려는 AAA의 활동에서 AAA 를 저지하고 지켜내려는

AS 요원들과의 재마난 격돌기를 보면서 신윤복이라는 화가를 자연스럽게 알아가네요.

초등눈높이에서 이해하기 좋았답니다.

 

앞으로도 미술을 어려워하지않고 쉽게 이해하고 사랑하게 되겠지요.

미술은 흥미만 가져도 절반은 이해한다니 더욱 도움되는 책이네요.

재미나게 보고 미술을 확장하는 지식을 길러주는 한국의예술가2 아트 어드벤처

 신윤복의 단오도였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