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벌레빵
쓰보이 주리 지음, 이은정 옮김 / 상상의집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애벌레빵

상상의집 출판


유아들을 위한 귀여움 가득한 책이 출시되었네요.

다양한 의성어와 의태어로 상상력을 자극하는 그림책이네요.


 

유아기때 오감활동을 통한 다양한 언어를 접해주는 것도 정서적 발달에서 필요하더라구요.

귀여움을 상상해볼만한 애벌레빵을 만들고 굽고 완성되기까지의 과정이 재미나게 표현되었어요.

저희집 아이들도 유독 애벌레를 좋아하더라구요.

 귀엽다나..ㅎㅎ

그 귀여움이 책으로 표현되었답니다.

책을 보는 내내 너무 귀여워서 눈으로 보고 상상하게 되는

정말 상상의 애벌레빵이 완성이되더라구요.

 

 

정말 조물조물 너무 귀여운 손등장이지요.

무언가를 만드는 창작은 너무나 즐겁지요..

그림도 아기자기 하게 귀여운것은 저만의 생각일까요~~

글도 그렇지만 그림도 너무 귀엽답니다.

 

오븐에 들어가는 모습도 생동감이 있어요.

하나 하나 줄지어 오븐속에 톡~~

보는 저도 즐겁더라구요.

아이들은 더 즐겁겠지요.


어떻게 변화될지 상상하면서 이야기 나눌수 있었어요.

분명 변화가 있을거야..

부풀러 풍선껌같을까 하면서 부연설명을 하면 아이들은 까르륵 넘어가겠지요.

애벌레 빵이 과연 무엇으로 변화될지 상상하면서 다음장을 넘길수 있었어요.

 

빵이 구워지는 모습을 애벌레들의 잠에 비유를 했네요.

새근새근 자고 있는 모습이 귀엽네요.

우리아이들의 자는 모습도 천사잖아요.

새근새근 잠들어 있는 변신을 준비하는 애벌레 빵들도 글로서 그림으로서 잘 표현이 되어있어요.

 

 

애벌레의 몸들이 열을 받아 뽀옹하고 변신하고..

"꾸무럭 꾸무럭"

"꼬모락 꼬모락" 무엇으로 변신했을까요..

짜짠~~~

변신도 멋진 마무리의 책이랍니다.


노래가사가 생각 나더라구요.

마지막 가사가 "꽃이 폈어요"로 끝나는 노래가사가 생각나는 대목이었어요.

 

이렇게 책을 읽고 난후 신나게 색칠하는 활동도 할수있어요.

우리집 아이도 어릴때 얼굴에 밀가루 묻혀가며 오븐에다가 쿠키를 열심히 만든 기억이있지요..

아이들에게 그런 체험을 해주는 것도 좋지요.

좋은 경험은 커서도 기억에 남는다 하더라구요.


이 책을 읽고 난후 독후활동으로 함께 빵을 만들면 더욱 책에 대한

 책읽기 활동이 되어질것 같네요.

하지만 못한다면 이렇게 독후활동으로 색칠하기도 의미가 있겠지요.


애벌레빵의 만드는 과정에서 완성되는 과정까지 귀여운 언어들로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책이랍니다.

귀염뽀작한 그림들은 서비스네요.

아이들의 귀여움만큼이나 애벌레들도 귀여움을 유발하는 책이네요.

독후활동으로 클레이로 만들거나 밀가루로 만들거나 등등

여러방법으로 만들어 보는것도 도움될것 같은 책이네요.

다양하게 활용할수 있을것 같아요.

아이들도 빵을 좋아하는 지라 더욱더 잔잔한 감동을 주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