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 오빠를 찾아 주세요 동화향기 3
이금안 지음, 이영아 그림 / 좋은꿈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인오빠를 찾아주세요.

좋은꿈출판

이금안 글/ 이영아 그림

순수창작동화시리즈인 동화향기시리즈 3번째 책이랍니다.

오늘은 또 어떤 잔잔한 이야기가 있을지 기대되는 동화향기 창작시리즈랍니다.

1. 할머니와 함께한 날 2.뽀꾸의 사라진왕국 다음으로 출간된 책이지요.

이 책에는 6편의 알콩달콩 순수창착동화 단편이 실려있어요.

6가지 이야기의 재미를 더해주더라구요.

 

 

'마음먹기 달렸어'에서는 첫장면부터 라온이는 입가에 생긴 화상흉터가

신경이 쓰이는가 봅니다.

저희아이도 우연히 친구장난으로 이마를 다친더라 이마가 도드라져서

한때 스트레스 였던 적이 있어서 더욱 공감을 하면서 볼수 있었어요.

흉터보다 마음가짐이 중요한데 말이지요.

라온이는 친구도 흉터때문에 없다고 생각하게 되었지요..

친구관계가 참 중요한 시기인데 말이지요.

그러다 어느날 꿈깨비를 만나게 되고, '네가 당당하면 다른친구도 놀리지 않을거야'라는

조언을 하게 받게 되어요.

진짜 아이들 세계에서는 강한척 하는 아이가 살아남게 되고,

스스로가 먼저 대화에 동참하지 않으면 왕따니 주눅이니 하기도 한다더라구요.

상처로 인한 주눅든 마음에서 당당해지기로 한 라온이의 학교생활은

 어떠했을지 궁금해지겠지요.

과연 당당해진 라온이의 성장기..친구를 많이 사귈수 있을련지요.

마음먹기에 따라 다르다는 것을 알려주더라구요.

라온이의 자신감..아이의 자존감을 성장시켜주는 동화네요.

 

'시인오빠를 찾아주세요'에서는 집나간 오빠를 찾는 시인이의 사연이었어요.

왜 집을 나갔을까? 가출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게 해주었답니다.

알고보니 오빠는 컴퓨터에 들어가 있대요.

컴퓨터속에 같이 빨려들어간 시인이의 눈에 부모님이 싸우는장면이 보이게 되고

급기야 부모님도 컴퓨터로 들어오게 되지만 게임만 하게 되는 부모님때문에

오빠는 배가 고파서 게임을 안한다고 맹세까지 하게되어요.

부모님의 역할에서 자식을 제대로 돌보지 않고 한가지에 매진한다면 좋을까 싶네요.

저도 한번 써볼까하는 방법이네요..ㅎㅎ

하지만 현실은 반전이었지요. 어떻게 컴퓨터에 나왔냐구요??

피식 웃게 하는 반전의 동화였지만 스토리가 기발하네요..

시인오빠는 어떻게 집으로 갈수 있었을까요?

게임의 유해성에 대해서 알수 있는 창작동화였어요.

'페르시아 공주가 좋아하는 할머니'에서는 준혁이에게 할머니가 피곤하다며

직접읽으라며 주신 만화책을 읽었더니 페르시아 공주가 현실로 탁 하고 나오게 되지요.

그리하여 체스를 두게 되지만 몇판을 두고 난뒤 공주는 사라지고..

사라진 공주를 찾으러 전우치에게 물어보게 되고...

과연 준혁이는 공주를 찾았을까요..

공주가 전해주는 한마디 어렸을때 동영상만 많이 본 애들은 생각을 못한다고 하네요.

요즘은 식당만 가도 책한권 들고다니지도 않고 테이블위에마다

휴대폰을 보고 있는 어린아이들이 있지요.

과학의 발전은 좋지만 아이들의 생각을 깨치고 책을 보며 상상하는

 그런 시간이 사라진것 같아요.

책속의 상상함이 그대로 재연되는 상상속의 상상이더라구요.

책을 읽으면서 책이 주는 중요함도 느껴지네요.

 

 

'꿈꾸는 로봇'에서 아침이는 재활용품을 모아오는 할아버지가 못마땅해요.

아침이가 보기엔 못쓰다고 생각했던 제품들도 할아버지 손에서는 작품이 되어 탄생되지요.

어느날 궁금증에 돌아가신 아빠의 작업실을 찾은 아침이..

그곳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동화같은 곳에서 아침이는 그동안 보고 싶어하던

 아빠를 만나게 되지요.

어린왕자와 함께 있는 로봇과 함께말이지요..

'어린왕자는 모든 사람들에게 꿈을 꿀수 있게 하지'라는 아침이 아빠의 말이 여운이 남더라구요.

크면 이해할수 있다는데 우리어른은 꿈을 잊고 사는건 아닐련지요.

아이에게 꿈에 대한 상상력을 길러주는 동화로 좋더라구요.

 

'승승이와 미래에서 온 꿀벌'에서는 꿀벌 도둑이 들어와 승승이의 엄마를 데려갔대요.

그래서 엄마와 이별하게 된 승승이는 엄마를 찾으로 모험을 떠나게 되어요.

그러다 만난 미래에서 온 꿀벌들과 함께 찾아 볼수 있었답니다.

하지만 미래에서 온 꿀벌들은 엄마를 모른다고 하네요.

인공적으로 실험용으로 만들어 져서 그런가보네요.

엄마가 있다는건 좋은것인데 말이지요. 사춘기아이가 본다면

엄마의 소중함을 느낄수 있을것 같네요.

만만하게 보고 엄마잔소리에 받아치기 능숙하던 아이들도 말이지요.

 

'101빌딩보다 더 높은 꿈'에서는요 희귀한 병을 앓고 있는 오빠와 도경이의 이야기랍니다.

읽는내내 온통 오빠에게 관심인 엄마를 보면서 도경이도 상처였겠다 싶더라구요.

오빠는 키가 더이상 크지 않는 병이래요. 하지만 높은 빌딩을 좋아해서 보러가게된 101빌딩...

항상 주위 도움을 받아야되지만 스스로 혼자 해보겠다는 오빠..

진짜 오빠의 수호천사는 자신의 마음이라는 것을 알게 되지요.

우리도 자기마음 가짐에 따라 수호천사가 있는것 같아요.

마음먹기에 따라 결과가 달리나오니 말이지요.

가족의 아픔을 딛고 생활하는 도경이 이야기였어요. 가족중 누군가가 아프다면

 온가족이 힘들어하기도 하더라구요.

특히 형제간에 그러면 그런 바빠진 엄마때문에 질투아닌 질투를 하기도 하고요.

나만 소외된다는 생각을 하게 되기도 하고. 그런 도경이의 마음이 잘 드러나 있었답니다.

그러면서 성장하는 도경이 가족의 이야기였답니다.

우리아이도 이 책 읽고 나면 가족의 소중함을 더욱 더 일깨워주겠지요.

101빌딩보다 더 높은꿈은 훈훈한 감동을 주는 동화였어요.

다 읽고 난 부록으로 도움말이 나와서 동화별 안내가 되어있어서 책속의 책 같았어요.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알고, 아이의 자존감을 키우고, 꿈에 대한 생각을 할수 있는

느낌표 동화같았어요.

아이도 잔잔하니 스토리가 하나하나 재미나고 다음이야기 상상하게 되는

이야기 구성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더욱 잘 읽어주던걸요..ㅎㅎ

이책은 또한 초등교과 연계도 되더라구요.

잔잔하니 감동의 물결을 주는 동화향기시리즈로 6가지 단편다 특색이 있는

창작동화의 세계로 들어가 볼수 있는 '시인오빠를 찾아주세요.'책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