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쎈 초등 수학 6-1 (2021년용) 초등 라이트 쎈수학 (2021년)
홍범준 외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이 쉬워지는 문제 기본서 라이트 쎈 초등수학 6학년 1학기

좋은책 신사고 출판

초등 5학년 아이 학기중 수학을 마치고 한학기 선행을 하면 좋다는 여러 주위이야기를 주어듣고

6학년은 어떤 문제집으로 예습할까 하던차 라이트 쎈을 만날수 있었어요.

라이트 쎈은 기본과 유형을 집중학습할수 있다고 하네요.

년년생인 아이인지라 현재 6학년 아이가 하는 말이 4학년 5학년 수학은 어려웠는데

 6학년 수학은 쉽네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둘째 아이가 더욱 개념도 잘 잡히고 문제풀이가 쉽다고 하더라구요.

라이트 쎈이니까요~~

지난주까지 5학년을 마치고 지난주말부터 열심히 학구열을 불태워 보았답니다.

기획및 집필이나 이책을 검토하신 선생님을 보면서 대구, 경북인지라 더욱 유심히

 보면서 아는선생님이 있을까 하면서 보게 되었지요.

감수도 직접 현직 선생님들이 하셨네요.

 

 

 

먼저 개념쏙쏙-유형팍팍 단계를 거치면서 마무리 문제유형으로 수학의 개념을

익힐수가 있었어요.

주어지는 부록 단원평가로 학기중에 일어나는 대비평가문제를 접해볼수 있었어요.

엄마표라 저도 함께 개념을 같이 쭈욱 살펴보았답니다.

이번 6학년 교과과정에는 분수의 나눗셈, 각기둥과 각뿔, 소수의 나눗셈, 비와 비율,

여러가지 그래프,직육면체의 부피와 겉넓이에 대해서 알아볼수 있었어요.

두아이다 분수에 약하면서 싫어하는데 6학년 수학을 탁 들면서 1단원 부터 분수라면서

 흥미를 잃을 뻔했지 뭐예요.

하지만 개념쏙쏙 익히고 나서인지 5학년 수학 기초실력이 향상되서인지

분수문제 어렵지 않게 풀어볼수 있었지 뭐예요..

6학년 수학인데 쉽네 하면서 말이지요.

그렇다고 문제유형이 막 쉽지도 않으면서 개념을 완벽마스터 하게 하더라구요.

 

 

 

 

이렇게 유형팍팍에서는 간혹 나오는 서술형 대비도 해볼수 있었어요.

유형팍팍은 개념을 반복하고 개념익히기에 돌입하면서 자칫 헷갈릴수 있는

 문제유형을 풀어보게 되더라구요.

약간 난이도가 더 올라갔다고 할까요.

막상 서술형에서 강한 아이가 계산하는 곳에서는 연산의 실수라는 벽에 부딪혀

오답도 나오지만..

아이는 긁적이며 하는말..

'괜찮아 예습인데 뭘~~오답 열심히 하면되지'하면서 스스로 위안을 삼으면서

문제풀이를 해볼수가 있었어요.

수학어렵다고 포기하지 않는것만 해도 장하다 칭찬하고 싶었지요.

 

 

초등수학은 중학수학의 기본기를 다져주지요..

각기둥과 원뿔등 개념을 최초부터 잘 익혀야 수학학습이 밀리지 않더라구요.

그런의미에서 개념쏙쏙은 저도 아이도 한눈에 익히기에 좋았어요.

개념정리가 안되면 수학문제 백번풀려도 바른길로 갈수가 없지요.

그런 길을 인도하는 라이트 쎈 초등수학 문제집 이었어요.

 

전개도 구성에 있어서 남자아이라 조금 약하기도 한데 이렇게 사진으로 문제가 되풀이 되니

 전개도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겠지요.

오답률이 조금이라도 나오는 단원이었는데 말이지요.

 

 

3단원 소수의 나눗셈은 5학년 수학에서도 했던거라 그냥 쑥쑥 확장되어 넘어간답니다.

4단원 비와 비율에서는 개념만 한번 쭈욱 훝고 지나가보니 개념과 함께 문제유형이

 깔끔함을 알수 있었지요.

또한 유형으로 보는 개념수학익히기도 풀이하기 나름이더라구요..

어떻게 잘활용하고 이해했는냐, 또한 꾸준히 하고 있는가에 수학실력이

 가름나듯이 아이도 잘 이해 하면서 지나갈수 있겠지요.

 

마지막으로 유형대비로 서술형이 많아지는 수학에 대처하여 서술형 평가유형만

 따로 모아져 있어서 서술형 대비할수 있겠지요.

부록으로 단원평가 대비 시험지가 있어서 엄마표라도 점검을 탄탄하게

체크하고 넘어갈수 있었어요.

 

세분화된 유형별 문제분류와 3단계 난이도 (개념쑥쑥-유형팍팍-마무리GOGO)구성으로

 되어있어서 단원별 정리하면서 다음단원 진행하기 좋았어요.

수학문제집을 풀려고 막상들때 아이수준이 어느정도인지 가름하기전 심화과정보다는

이렇게 문제유형이 중점을 둔 기본서로 기초실력쌓기도 도움되더라구요.

 

아이가 하교후 이렇게 스스로 풀이해주니 엄마로서는 만족이지요.

학기공부외 예습도 철저히 하고 반복해주는것이 수학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학기중에 활용해도 좋을것 같아요.

수학 개념정리하기 좋았어요.

자기주도학습을 통해서 말그대로 수학이 쉬워주는 마법을 부려주는 문제집이네요.

라이트쎈을 통해서 수학의 기본기를 다지고 최상위쎈으로 넘어가서

심화과정하면 교과중에 교과수학은 마스터하겠지요.

일단 아이가 수학에 흥미를 놓치기 쉬운데 기본개념을 잘 알려줘서

 아이가 따라가기 수월하다고 하네요.

문제도 어렵지 않고 문제양도 크게 많지는 않아서 우리집 아이도 쉽게 풀어보는

 라이트 쎈은 교과중 문제집으로 추천합니다.

요즘은 시험제도가 사라져서 반별로 수시평가를 하곤하는데 시험때문이 아닌 기초가 되는

기본수학실력이 있어서 수시로 치는 시험에 대비할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하루하루 놓치지 않고 꾸준히 풀어서 언제 시험을 치더라도

 대비할수 있는 상태의 교과수학 실력을 쌓아야되겠지요.

그런시기에 잘 만난 수학문제집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