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는 교과서, 나는 국어왕 2 (초등 3~4학년군) - 교과서 수록 작품 읽기 2단계, 3.4학년 개정 국어 교과서를 반영한 국어왕 시리즈 6
강효미 지음, 문지현 그림 / 상상의집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뛰는 교과서 나는 국어왕 2단계

상상의집 출판

국어왕 시리즈 중에서 교과서 수록 작품읽기 2단계랍니다.

3.4학년 개정 국어 교과서를 반영했다고 하네요.

국어공부에 있어서는 독해문제집 풀이도 중요하지만 국어가 답이라는 공부에 있어서

이렇게 책으로 교과서 수록작품을 보는것도 도움되더라구요.

따로 학년이 올라가면 학년 추천도서를 사기도 하지만 이렇게 '뛰는 교과서 나는 국어왕'을

읽어 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되지요.

교과서 수록작품들을 파헤쳐 볼수가 있었지요.

등장인물탐구에서 나아가 교과서 수록도서 까지 국어공부를 탄탄히 할수 있는 학습도서이지만

이렇게 본문으로 책읽기도 가능했답니다.

교과서에는 간략하게 설명이 되잖아요.

이렇게 부연설명으로 국어교과서 파헤치기가 가능하지요.

국어 파고파고 !!!!

교과서 이야기 속에서 등장인물에 대해서 알아 볼수가 있었어요.

인물탐구도 할수 있고 중간중간 미션이 등장해서 독후활동도 할수 있지요.

 

자린고비영감, 방귀쟁이 며느리등 유명하지만 또 교과서에 등장하는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이렇게 모음집으로 봐도 재미난 이야기 구성이지요.

교과서에 수록된 작품을 핵심 질문으로 이해하고 감상하는 제2의 교과서 같았지요.

교과서 속에서도 재미났던 농부와 암닭 의 이야기를 다시 만나서 이해하고 볼수 있었어요.

등장인물의 성격과 기분, 상황을 이해하고 핵심을 짚어준답니다.

국어문제집에서도 등장하는 문제유형이죠..

일어난 일 차례대로 설명하기..

' 뛰는 교과서 나는 국어왕 2단계'를 읽으면서 일어난 일을 정리하며 지나갈수 있었어요.

 

역사이야기에서 역사깊이 읽기로 또다른 역사를 배경지식 쌓고 가지요.

국어실력이 쑥쑥 늘어나겠지요. 그래서 제목도 국어왕인가 봐요~

음악, 미술, 과학, 역사등 국어외 숨은 이야기도 알수가 있었어요.

간혹 교과서속 본문을 읽다가 아이가 한번씩 의문이 뒷이야기가 궁금하다고 하는

 상황이 생기기도 했지요.

이렇게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될 뒷이야기를 상상해보는 독후활동도 할수 있어요.

이야기 깊이 읽기 코너에서 더욱이 국어실력을 확장해주는 역할을 하네요.

국어의 힘! 독후활동을 하게 만들어 주더라구요.

본문 하나하나 핵심을 짚어져서 중심문장을 찾으면서 이해할수 있었어요.

국어로 시작하여 다른과목까지 연계학습이 되더라구요.

초등아이 1학년 부터 6학년까지 단계별로 있다니 멋진 구성이네요.

국어 공부의 완성은 '뛰는 교과서 나는 국어왕시리즈'와 함께 해야 되겠어요.

국어를 이해하고 쉽게 만들어 주는 책이네요.

그냥 읽어봐도 아이가 재미난다고 하지만, 간혹 문제집풀이에 거부반응이 일어난다면

국어왕 시리즈로 국어공부도 하고 책도 읽고 일석이조의 효과를 노려봐도 될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