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심이, 널 안아줄게 - 고민이 많은 세상 모든 영심이에게 하는 말
이지니 글 / 꿈공장 플러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심이, 널 안아줄게

꿈 공장 출판


 

#에세이 베스트셀러#책 선물#책 추천#에세이추천#힐링도서#추천도서

     #영심이짧은 글#좋은글#책선물추천#20대책선물#30대책선물#추억#힐링책

 

영심이를 다시 책으로 만나다니 너무 반가웠어요.

그시대에  엄청 재미나게 봤던 만화였지요.


 

지금봐도 추억이 새록새록하고 과거의 글이라고 믿기지않는 주옥같은 말들이 와닿더라구요.

사춘기 접어드는 초등고학년 아이와 같이 봐도 좋겠더라구요.

두근 두근 추억돋는 첫만남이지요.


등장인물:오영심,왕경태

그외 영심이아빠, 영심이엄마, 오순심, 영심이언니, 영심이오빠,구월숙


인생에 대해 사뭇 진지한 영심이의 모습이 등장하네요.

이맘때 다들 미래의 불안감이 엄습하기도 하잖아요..ㅎㅎ

한때나마 따라 그리고도 했던 추억의 영심이 모습이네요.


그런데 요즘 감사생활하기 실천운동인가 하던데 이책내용속에서도

 감사일기가 등장해서 소름돋기도 했지요.

연예인을 사랑하는 영심이..우리집 아이도 연예인에 빠져살아요..

아이들이 다 똑같지요.

연예인 이우상을 처음 접한 영심이의 모습..그 연예인은 영심이 언니랑 결혼을 했지요.


'봄날의 꽃내음처럼 찾아온 사랑의 감정. 난 그 향을 영원히 잊지 않을 거야.'

참 와닿는 글귀지요.

그 향을 우리는 잊을수 있을까요~~

사랑이 되었던 추억이 되었던지요.


이선희의 '그중에 그대를 만나'라는 노래도 언급이 되네요.

전 '나 항상 그대를' 노래를 정말 좋아했었지요.

열정의 무게에서 장애물은 항상 찾아오기 마련이죠.

 방어벽을 뚫고 나아가는것도 자신의 몫이라고 하네요.

인생에서 그러한 원리는 이미 알고 있었지요.

부모반대로 헤어지는 연인들도 만나고  헤어지는것도 하나의 인연이라는 것을요.


 

반장선거에 실패한 영심이의 모습이 우리 아이들의 모습과 같기도 하지요.

성공만 할수는 없으니요.

도전하는 모습이 이쁘기도 하네요.

쌓인 노력이 기회를 만날때 비로소 '운'을 만들어 낸다고 들었어.

'그동안 열심히 노력했구나'라고 해줄래 하는 모습에서 정말 와닿더라구요.

노력없는 결과는 없더라구요.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아..

도전하는 영심에게 일어난 일만 봐도 도전했기에 주어진것 같지요.

늦었다고 생각될때

무엇보다! 하기로 마음먹은 지금이 가장 이른 때란걸 절대로 잊지 마.

주문같은 말로 나를 이끄네요.


 

누구나 달란트는 있대요. 다만 늦게 나타날수도 있다는..

운명에서 어자피 날 찾을 운명이라면 온 힘을 쓸 필요는 없다고 생각을 하고 신에게 모든걸 맡기기로 했대요.

그저 소명을 찾기로 하고 내가 가야할 길위에 서기로, 내가 해야 할일에 집중하기로 한지 일년.

드디어 왕자님을 만나게 되지요.

"짜몽" 다시들어도 웃긴 단어의 조합이지요.

'위대한 인재는 재능이 잇는 사람이 아니라, 꾸준한 사람이라고 했지.!'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

 영심이의 모습에 칭잔 듬뿍 보내고 싶네요.


말하는 대로 에서는 불가능한 생각이 들어와도 입으로 뱉는건 '된다'하니 이루어지는 경태의
짝사랑 에피소트..정말 인생에선 필요한것 같아요.


영심이의 솔직한 위로와 용기, 사랑에피소트에서 인생을 생각해보게 되네요.

그때는 몰랐지만 지금은 알았다는 지극히 평범한 영심이가 우리였다는 그런 사실요..

나자신의 내면의 세계를 엿보게 된것 같았네요.


커가는 제2의 영심이가 될 우리 첫째 딸도 같이 보면 재미나게 볼수 있는 책이랍니다.

감성 제대로 충전하고 보았답니다.

다시봐도 재미있는 '영심이, 널 안아줄게'였답니다. 

간단하게 볼수 있는 책으로서 누구나 공감할수 있는 짧은 글이지만

읽고난후 더욱 가슴에 크게 와닿는 힐링되는 책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