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가기 싫은 날 - 까칠한 열네 살을 위한 토닥토닥 책 처방전
권희린 지음 / 생각학교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 가기 싫은날

생각정원출판

사서 교사가 직접 추천하는 고민 하나의 책한권이라고 고민에 맞는 해답을 제시해주더라구요.

까칠한 열네 살을 위한 토닥토닥 책 처방전이랍니다.

요즘 사춘기도 빨리 온다고 하더라구요.

빠른 아이는 초등4학년 이라고 하기 까지!!!

마침 저희집 첫째가 초등6학년 성장기의 변화와 함께 마음적인 변화도 왔더라구요..

이시기에 따악 맞는 책이라 한번 읽어 보았답니다.

자존감이 떨어질때 가장 먼저 나에게 친절하라고 하네요.

아이도 나더러 뭘, 어쩌라고 표현을 많이 쓰긴 해요.

나를 파악해야 진짜 나를 볼수 있는 그런 원리등을 책을 통해서 주인공의 삶을 통해서 알려주는

'학교가기싫은날' 책이었답니다.

 

위로받고 싶을때 언제나 나를 응원해주는 내편을 확보하기 편에서는

공지영 작가의 '네가 어떤 삶을 살든 나는 너를 응원할 것이다'라는 책을 추천하네요.

불합리한 것들에 대항하고 싶을때 아닌것은 아니라고 말하는 용기를 내어야 할때

'열일곱 살의 털' '앵무새죽이기'의 책을 추천하지요.

고민하는 청소년의 모습이 드러난 작품의 책이지요.

아이의 심정을 책으로 좋은 말귀만 드러내서 치유할수 있더라구요.

 

엄마의 기준 잣대에서 힘들어할 아이에게 엄마의 잔소리가 듣기 싫을땐

'우리는 별일없이 산다'라는 책을 추천하네요.

잔소리만 하게 되는 엄마에게서 벗어날수 있는 가족이 주는 부담감에서 벗어나기에서는

'불량가족 레시피'를 추천하네요.

좋은친구가 되고 싶을땐 진심이 닿을때까지 듣기. 다른사람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편견에서 벗어나고,

진정한 우정은 사랑과 진심에서 부터 우러나온대요.

우정에 관한 책들로 동급생등의 주인공의 삶을 보면서 느끼게 되지요.

외모때문에 속상할때 마성의 매력은 자신감으로 부터라는 코너에서는

'미인의 법칙'과 '합체'에 대해서 이야기 된답니다.

갑자기 사춘기에 들어서면서 옷고민 외모고민인 아이에게 조금 도움되지 않을까 싶어요.

외모에 대해서 나와서 콤플렉스 극복에 대해서 알아볼수 있었어요.

공부하기 싫을때 읽을수 있는 책도 추천되지요.

상황별 책으로 비교해서 알수가 있더라구요.

기회를 역으로 이용해서 책읽기를 하라네요.

도전하고 싶은데 용기가 없을때, 경쟁때문에 힘들때, 삶의 의미를 발견하고 싶을때등

그러할때 상황별 책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서 상황별 힐링이 되는 책이랍니다.

사춘기를 이겨내고 아이가 원하는 일을 하게 되고 자존감을 회복하고

꿈을 향해 나아갈수 있는 길잡이 노릇을 하는 도서랍니다.

'학교 가기 싫은날'은 이렇듯 사춘기의 아이와 부모가 함께 보면 도움될것 같아요.

아이랑 실랑이 해서 힘들기보다는 이렇게 책한권을 보면서 좋은 글귀를 찾게 되고 아이스스로

느낌주는 책으로 거듭나는것도 효과가 있을듯하네요.

중요한 시기의 아이에게 자기삶을 소중히 하게 되는 계기를 마련해주고 좋아요.

스스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어찌보면 타인일수도 있는 부모가 아님 형제가, 또한 친구가

이해해주기 보다는 스스로 마음다스리기 하기 좋아요.

사춘기에 스스로 다잡기로도 좋고 이시기에 맞는 책도 추천이 되어

책 길잡이 노릇으로도 좋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