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잃기 싫어서 영어 공부를 시작했다 - 작은 성취감으로 자존감을 높여주는 짬짬이 영어 공부법
이정민.이윤경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를 잃기 싫어서 영어공부를 시작했다.

 위즈덤하우스

예전에 했던 영어공부 다 잃어버리고 아이들 영어세대에

 다시 가르치려고 하다보면 힘에 부딪히더라구요.

무엇보다 커가는 아이들이 영어에 있어서는 엄마보다는

 잘한다는 말까지 하니 더욱 공부해야만 될 영어공부지요.

그리하여 영어공부 다시 도전해야겠다고 생각이 들던차 만난 책이었답니다.

 그래도 어려운 영어책이면 들썩이다 다시 책꽂이 행이었는데

 이책은 영어공부의 기반을 닦아주는것 같아요.

 

 

짬짬이 영어공부법이라는 부제목만으로 맘에 들었지요.

 부제목이 작은 성취감으로 자존감을 높여주는 짬짬이 영어 공부법이랍니다.

 잊고 있었던 공부에 대한 갈망을 느끼게 해주는 책이었답니다.

 저자는 엄마로만 살기 싫어 영어공부를 시작했다고 하네요

 아이가 태어나고 아이에게 책을 접하면서 영어동화책에 불쑥불쑥 모르는

 단어때문에 당황을 했다네요..

미국살면 당연히 영어잘 하리라 생각했는데 말이지요.

 그래서 시작한 영어공부라네요.

 

 

 

내게 맞는 영어책 고르는 법에서 우리가 쇼핑할때 스타일과 컬러를 꼼꼼하게

 살펴보는 과정을 하듯이 원서도 꼼꼼하게 따져본다음 고를 필요가 있다고 하네요.

서점에 가서 원서를 하나 집어서 아무 페이지중 2-3개 정도 단어가 모르면

 자신에게 딱 맞는 수준의 원서라고 하네요.

1개월동안 1권의 원서를 1일마다 정해놓은 페이지 만큼 읽는다..

 꾸준히 하면 효과될것 같은 프로그램이네요.

 이책 보니 시간없어 못한다 소리는 못할것 같네요..ㅎㅎ

 

짧은 속담이나 명언부터 시작한다에서 저는 간단 명어원서로

살짝 공부하고는 있어요.

요즘은 관련 책들이 무지 많아요..

자기한테 맞는 공부법을 찾는것도 효과적인 도움이 되더라구요.

단어암기의 비법은 이미지화라고 하네요.

 요즘 아이들 중국어 배울때 이미지화로 하듯이 영어도 그러면 쉽게

익힐수 있대요.

오래 기억에 남기는 '책터뷰' 책터뷰가 뭐지 하면서 읽어보게 되었답니다. 

 

 

 미리 정해진 페이지 수까지 읽고 잠자기..습관들이면 좋을것 같아요.

 아이와 함께 하고 싶은 습관이네요.

우연한 기회에 한권의 원서 리딩을 하고, 일주일에 한번 블로그 리뷰를

올리기로 했다네요. 그리하여 저자의 자존감 회복도 되고,

 삶의 방향을 제시해준 계기가 되었다고 하네요.

우리도 이렇듯 우연한 기회에 삶의 행복을 느끼는걸 소홀히 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드는 책이었답니다.

 

 

 

 

부록으로 이렇게 이솝우화에 대해서 리딩할수 있게 되어있어요.

 진짜 영어 공부하는 방법적인 방향 제시하고 부록으로 영어공부하게끔하는

 책같아요.

우리가 익숙하게 많이 보았던 이솝동화라서 쉽게 또 어렵게

 재미나게 읽어 볼수 있었어요.

 간단 단어외우기와 함께 하면 흐름을 짚기는 쉽더라구요.

 

아이들을 위한 영어동화목록과 사이트QR안내는 많은 정보화 사회에서

 고생스럽게 찾지않아도 되는 수고스러움을 덜어주는 친절한 책이었답니다.

이렇듯 '나를 잃기 싫어서 영어공부를 시작했다.' 책에서는 영어공부하기위한

 방법도 방법이지만 모든 여자들이 주부로 살아가면서 육아에 삶에 지칠때

 힐링이 되는 도서임과 동시에 영어공부의 방향성을 일러주어서

 아이와 함께 책육아중에서도 영어육아를 함께 할수 있도록 도와주더라구요.

 글로벌한 사회, 4차혁명사회의 아이가 살아가야되는 미래사회에서 영어는

 기본이 되어야 되지 않나 하는 그런 생각속에 저도 하고 아이와 함께

 영어공부해야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자의 삶중에서 정말 위기상태일때 영어공부를 했듯이 저의 삶속에서도 이런 절박함이 있었지 않나 하는 생각에 열심히 공부해 보려 한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