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물고기 키우기 - 과학적이고 감성적인 한 가족의 반려세상 4
김미애 지음, 강은옥 그림 / 상상의집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반려물고기키우기가 출간되었어요

상상의집출판

 

반려세상 시리즈 네번째이야기 물고기편이랍니다.

 아이들 정서에 도움되는 반려동,식물기르기에 이어 물고기편으로 함께

 감성적인 책이랍니다.

가 만약 물고기를 키운다면 아님 물고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익한 지식을 제공하는 책이랍니다.

 

 

치우가 동해에서 발견한 소라와 함께 반려물고기 찾기 프로젝트를 실행한답니다.

먼저 반려물고기를 키우기 전, 체크리스트를 함께 해 볼수 있었어요.

이책에 등장하는 물고기는 금붕어, 구피, 베타, 테트라, 엔젤피시, 플레코,

디스커스, 키싱구라미, 코리도라스, 초록복어, 흰동가리, 블루탱이등

총 12종의 물고기에 대해서 알아간답니다.

들어본 물고기도 있고 낯설은 물고기도 등장했어요.

 

 

담수어와 해수어를 키울때 필요한 물품에 대해서도 알아갈수 있는 책이랍니다.

수조설치시의 주의사항도 꼼꼼히 숙지해야되겠지요~~

 

 

금붕어 색이 왜 다른걸까요? 금붕어는 손이 많이 가지 않아서 키우기 쉽다네요.

흔히들 한번쯤은 키워본 금붕어에 대해서 지식쌓을수 있답니다.

금붕어도 종류가 많다는 사실...사진으로 함께 하니 이해도가 빨라지더라구요.

금붕어를 키우게된다면 좋은점, 생각해 볼점, 나의결론등을 통해서

반려물고기에 대해 선택시 고려할 사항에 대해서 깨치고 지나가지요

 

마트등에서 아이가 보고 이뻐라 했던 베타네요..

기르기 어려울까봐 선뜻 선택하지 못했는데 베타의 특징과 주의할점등이

나와서 한눈에 보기 좋았답니다.

 

테트라도 은근히 종류가 많네요..ㅎㅎ

테트라는 튼튼해서 키우기고 쉽다고 하네요.

중간중간 헤엄치는 교과서코너로 물고기에 관한 지식쌓을수 있어요.

 

수조 물갈이 방법도 사진으로 나와서 쉽게 익힐수가 있어요..

 물고기를 기른다면 한번쯤은 해봐야되는 물갈이지요.

 

이렇게 반려가족후보로 한눈으로 사진이 나와요..

 가장 신기했던 후보가 아이도 저도 초록복어였답니다.

 호기심이 많고 긴장하면 몸을 부풀린다는 신기의 물고기를 만날수가 있었어요.

 4분의 1정도의 염분에 있는 물에서 키우는것이 좋다는..잡식성이라

 육식과 채식을 다 줘야만 되는 물고기래요.

 이렇게 여러가지 물고기에 대한 지식을 쌓고 반려물고기로 기르기 위한

의사항도 숙지하면서 아이들 감성에 맞는

물고기 선택에 도움을 주는 책이랍니다.

 반려가족찾기 프로젝트로 아이도 읽으면서 찾아볼수 있었답니다.

 과학적인 지식이 쑥쑥 쌓인답니다.

 이책을 다 읽은 아이가 다음에 키울 물고기를 고르느라 더욱 신이 났어요~~

 신중하게 고른만큼 이 책 활용해서 잘 키워 보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세운답니다. ㅎㅎ

 

반려물고기키우기 책처럼 다양한 제품을 준비할수는 없었지만

그래도 고르고 골라 구피를 주말에 사왔더랬어요.

그냥 사서 기르는것 보다 책과 함께 하니 더 애착을 가지는 아이들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