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엔 할머니 한마리가 산다
송정양 글, 전미화 그림 / 상상의집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집엔 할머니 한마리가 산다.

상상의집 출판

 

SNS를 뜨겁게 달구었던 신춘문예 화제작

‘강아지’를 키우고 싶은 ‘아이’와 ‘할머니’가 된 ‘늙은 개’의 삶과 죽음

사이의 팽팽한 신경전을 따듯한 스토리로 녹여놓은 그림책이랍니다.

 

우리집엔 할머니 한마리가 산다.

나보다 나이가 두배나 많다.

할머니 나이는 개나이로 스무살이라고 하네요.

잘듣지도 못하고 걷지도 못한다고 하네요

할머니 이름이 이뽀라고 하네요..

젊었을때 이뽀는 첫눈에 반할만큼 이뻤다고 하네요..

젊은시절 주인공을 구할 정도로요..

저런 저런 어린아이들은 진짜 아파트살면서 베란다 조심해야 된다는

 생각을 책을 읽으며 하게 되어요..

 

잠깐 한눈판사이에 베란다로 향하는 주인공을 구한 이뽀~~

마침 규민이네 꾀순이가 강이지를 낳게 되고 젖을 떼면 준다고 하는데

키우고 싶은 주인공의 모습이 꼬옥 우리아이와 겹쳐지네요.

하지만 할머니강아지 이뽀가 있어서 안된다는 엄마.

그러다 아빠의 셔츠에 그만 실례를 범한 이뽀지만 아빠는 다시빨면되지 하네요.

아빠의 사랑을 듬뿍받는 이뽀였지요.

엄마는 똥오줌도 못가리고 병원비도 들어가니 안락사를 시켰으면 하고 이야기를 하지요.

그날 이후로 엄마아빠사이에 냉랭한 기운이 돌고..

주인공은 안락사가 무엇인지 알게되지요.

규민이네 흰둥이강아지를 키우고 싶어서 '할머니 죽으면 강아지 키워도 돼?'

하고 묻은 주인공~

아빠의 어두운 눈빛을 보게 되지요.

오늘밤 할머니는 죽을것이다라는 생각이 주인공에게 들즈음..

현관문앞에 있는 이뽀를 보고 자기도 모르게 문을 열게 되고 정신이 들자

 다시 할머니개 이뽀를 찾으로 가게 되고.

찻길건너편에 이뽀를 발견하고 가는순간..

무섭게 짖는 이뽀의 모습..

아마도 주인공이 차에 박힐까봐 그랬나봐요..

저런 가족을 위하는 이뽀의 모습이 너무 이뻤답니다.

그리하여 주인공을 두번 구한 이뽀가 되었지요.

 

하지만 그날 이후로 마지막 순간 편안하게 자고 있는듯한 이뽀의 모습..

아빠의 손이 부드럽게 할머니를 쓰다듬고 있었지만 할머니는 대답이 없었지요.

"아빠, 울지 마세요. 할머니는 천국에 갔을 거예요." 라고 아빠를 위로하는

주인공의 모습이 짠한 책이었답니다.

 

 

​'우리집엔 할머니 한마리가 산다.' 이 책은 주인공과 함께 했던

반려견의 삶과 죽음에 관하여 잔잔한 감동으로 전달이 되었어요.

반려견의 죽음과 함께 이별이라는 것을 경험하는 주인공..

한층 성숙하는 주인공의 모습이랍니다. 

앞으로 겪게될 다른세계에 대한 이해도 하고, 또한 반려견과 함께 한다면

 충분히 일어날수 있는 소재라서 한번쯤 생각하고 넘어갈수 있는

그림과 스토리가 잔잔한 책이었답니다.

마지막 할머니개 이뽀와 나란히 있는 가족모습이 잔잔한 여운을 남기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