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솝 우화 가면 놀이 - 뜯고 쓰고 즐기는
상상의집 편집부 지음 / 상상의집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뜯고 쓰고 즐기는 이솝우화 가면놀이

상상의집 출판

 

동물의 특징을 배우고, 주인공이 되어 역할 놀이를 즐길 수 있답니다.

동물 가면 16개와 이솝우화 18편이 들어가 있대요.

 

 

예전에는 도화지에 그림을 그려 활용하다 그나마 나아진게 프린트해서

마분지에 붙여 만들어 주곤 했는데

요즘엔 이렇게 올 칼라로 가면책이 출시되니

새삼 아이디어와 기술 좋다는 생각이 든답니다.

 

이솝우화에 자주 등장하는 여우이지요..

넘 귀여워요.

 

생쥐와 호랑이에서 호랑이 문양보세요..디테일이 살아있어서

아이들이 더욱 좋아하겠지요.

엄마표로 만든다면 호랑이 가면 이렇게 못만들지요..ㅎㅎ

너무 귀여운 발모양 책장 안내도 귀여워요.

 

공작새 가면을 보면 가면무도회가 생각나네요..

깃털 표시가 너무 이쁘게 되었어요.

하지만 눈모양은 동그라미랍니다..ㅎㅎ

조금 더 파서 주면 더욱 이쁠듯 하네요..

원숭이 가면도 너무 이쁘고 귀여워요..

젓가락을 하단에 테잎으로 고정해놓구 사용하기 좋더라구요.

다 만들어 통에다 담아서 그때 그때 설정에 따라 이야기 해주기 좋지요.

아이가 써보기도 하고 엄마가 써보기도 하면서 아이들에게

 이솝우화를 쉽게 흥미있게 접해준답니다.

이렇게 이솝우화 이야기 카드가 구성되어있어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이솝우화 18편이라서 아이와 활용하기도 쉽지요.

 

이솝우화를 통해 삶의 지혜와 교훈을 깨닫고 가족, 친구와 함께

역할놀이를 하면서 사회성 향상에 도움되는 '뜯고 쓰고 즐기는 이솝우화 가면놀이'는

쉽게 활용할수 있어서 엄마표로 가면 만들기 좋아요.

나아가서 더 좋기는 코딩해서 활용해도 좋을것 같아요..

가면보고 따라 그리기 해도 좋을 표본같아요.

좀더 확장해서 동물과 관련된 글읽기도 좋을듯 한 책이네요.

이렇듯 활용하기 나름일듯 해요..

이렇게 한권의 책으로 이솝우화도 깨치고 활동지 가면놀이를 할수 있어서

편하게 동화를 접할수 있어요.

어린이집누리과정에서도 역할놀이가 중요시 하잖아요..

이 책 한권으로 주인공이 되어 흉내내기도 해보고 재미있는 하루보내기 좋아요.

사회성 발달에 도움되는 책이랍니다.

아이들에게 뽕뽕 만드는 재미와 뚫는 재미를 주네요.

실제로 교사로 재직당시 만들었던 기록이 새록새록 나게 하는 책이네요~~ㅎㅎ

만들고 나면 저도 저도 하는 아이들 모습이..

그런 모습속의 아이들을 위해 집에서 손쉽게 만들어 주셔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