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언덕을 달리는 말 즐거운 동화 여행 92
이시구 지음, 차상미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검은언덕을 달리는 말

가문비어린이 출판

 

동화로 배우는 참다운 우정으로 가문비 출판의 즐거운 동화여행 92번째 이야기랍니다.

도덕교과서 교과연계 책이랍니다.

 

우정의 의미를 일깨워 주는 책으로 일곱 편의 단편 동화가 실려 있대요.

부산행 시베리아 횡단열차에서는요.

6학년 현이가 혼자 러시아에 가게 된답니다.

목적은 바이칼 호수가 있는 이르쿠츠크.

세상에서 가장 깊은 호수이며, 몽골리언의 형성지라고 하네요.

 

열차안에서 빅토르도 만났답니다.

한국인인줄 알았는데 러시아 사람이었답니다.

빅토르의 증조할아버지는 한국인이며 증조할아버지의 유언이 바이칼을 가보라는 것 이었대요.

그리하여 둘이 향한 바이칼호수에서 서로 한민족임을 알아보게 되고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지요.

 

내 이름은 시쿠쿠..

누나를 떠나보낸 시쿠쿠앞에 등장한 소녀..관광객으로 간 유미였답니다.

관광객들의 구경거리만 되는줄 알았던 시쿠쿠에게 용감한 마사이족으로 봐주는 유미가 있어서

사자에 맞서는 유미를 지키는 용기도 가지게 되지요..

한국으로 놀러오라는 유미를 보면서 서로 우정을 나눈 친구가 되는 시쿠쿠..

 

검은언덕을 달리는 말..

인디언 마을에 미군들이 나타나고 수우족들은 총알에 하나둘 쓰러지지요.

수우족의 전설을 들은 작은 번개이야기랍니다.

드림캐처<원주민이 만든 수제장식>를 만들어 팔기도 하는 작은 번개의 엄마.

그러다 한국에서 간 산이를 만나게 된답니다.

 

후안의 파란 집.

후안은 큰배의 선원이 되는게 꿈이라고 하네요.

우연히 물에 빠진 소년을 구하곤 한국의 K-POP CD를 받게 되지요.

그러니 한국의 아빠가 생각나는 후안..

진이는 필리핀에 집을 지어 주기 위해 왔다네요..

함께 봉사를 하면서 우정을 나누어 간답니다.

 

바보같은 마음아, 비켜!

어느날 사라진 준기가 사라지고 아빠는 직장까지 관두고 찾으러 다녔지만 실패했다고 하네요.

학교에서도 마음을 못 붙이는 현기에게 모든게 완벽할것 같은 영재..

하지만 영재를 알면서 영재가 이혼을 하고 새엄마라는 사실을 알게 되지요

서로의 아픔을 이야기 하고 속이 펑뚫힌것 같은 현기에게 준기를 찾았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트로이 소년.

지브지브는 우연히 소녀의 모자가 사라지는걸 보고 모자를 찾으로 목마에게 가게되고,

다시 소녀를 만나게 되지요.

그 소녀의 이름이 다솜이라고 하네요.

 

 

뱀파이어의 눈물.

브란성으로 향하는 준의 일행.

드라큘라 백작이 살았던 성이라고 하네요.

소녀에게 물려 점점 뱀파이어로 변하는 준이는 다시한번 브란성에서 소녀랑 재회하고

서로 외로운이야기를 나누며 진정한 우정으로 나눈 눈물로 다시 사람으로 돌아갈수있었다고 하네요.

이렇듯 여러 단편으로 국적이 달라도 성별이 달라도 우정을 나눌수 있는 사례들이 나오네요.

진정한 대화를 나누며 우정을 나누게 되는 이야기들이네요.

 

참다운 우정을 찾아가는 아이들에게 도움되는 책인것 같아요.

우정이란 우연한기회에 스스럼 없이 오는것 같아요.

 아이들도 주위 친구들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책인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