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쟈쟈 그림, 김정화 옮김 / 길벗스쿨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1

길벗스쿨

 

주인공 마유미는 체육시간에 수영배우는걸 싫어하네요..

물을 무서워하네요.

하교길에 우연히 과자가게가 눈에 들어오게 되고 과자가게 전천당의 물건들은

보통 과자와는 달랐지요.

이름도 특이한 과자들...정답오답스낵, 섭섭빵등..ㅎㅎ

행운을 바라는 사람들만 찾을수 있는 가게라고 가게주인 베니코가 이야기 하지요.

소원을 반드시 이루어 준다고 하네요.

유미는 수영을 잘하고 싶다고 이야기 하고 인어젤리를 10엔 주고 사게 되지요.

인어젤리 만드는법에 따라 완성..

인어젤리를 먹고 다음날 체육시간에 수영을 잘하는데 성공..하지만..

 

 궁금증에 인어젤리를 먹고 말았는데 이런 주의사항을 늦게 봐서

 점점 인어로 변신되는 유미였답니다.

우리집아이도 설명서 대충보고 주의사항 대충보고 하는 편이라

이장면에서 다음에 주의깊게 봐야 겠다는 교훈을 남겨주네요..ㅎㅎ

저런..유미는 다음엔 어찌될까 궁금증을 유발하면서 다음장을 넘기게 되어요.

그뒤로도 수영을 두려워하지 않고 다음날 수영선수가 된다는 유미..믿거나 말거나 네요~

 

맹수비스킷..신야와 에미의 이야기네요.

에미가 전천당에서 과자를 샀고 안판다는 주인장의 말을 무시하고

신야는 맹수비스킷을 슬쩍 하게 되어요.

코뿔소 비스킷을 먹고난후의 일이었어요.

신야의 방에서는 맹수들이 살아나 조련사를 공격하고 다시 신야를 공격하고 있었지요.

그러자 에미가

'반지주인의 이름을 걸고 하늘의 보석님께 부탁합니다. 악한 자를 가두고 저를

위험에서 구해주소서. 링링봉인.!'

 

그러자 맹수들은 사라졌고 오빠에게 꼼짝 못할 말을 하는 하는 에미..ㅎㅎ

 

헌티드 아이스크림..미키의 이야기랍니다.

미키는 혼자 살면서 생활이 빠듯해서 에어컨 없이 여름을 보내어야 되네요.

그래서 편의점을 찾아 간곳이 전천당이었네요.

 

먹고 남은 아이스크림을 냉동실에 넣으면 오싹오싹 부들부들 유령의 집으로 변신을 한다네요.

미키가 출장간 사이 도둑이 들어 헌티드 아이스크림을 먹었다네요..

주의사항 하나 나누어먹으면 나누어 먹는 이에게 평생 유령이 들러붙는다네요.

도둑이 더 된통 다한거죠..ㅎㅎ

붕어빵낚시.게이지 이야기랍니다.

일요일 아빠랑 낚시를 가기로 약속했는데 그런 마음을 모르는지 아빠는 일을 하러 갔다네요.

전천당에서 산 붕어빵 낚시로 낚시를 하고 붕어빵을 먹을수가 있었는데..

주의사항이 다른 낚시대를 이용하면 다른 바다 세계로 갈수가 있다네요..

어마무시하죠~~

카리스마 봉봉-노리유카이야기네요.

카피스마 봉봉을 먹고는 미용실 손님들이 불평도 없이 노리유카를 인정하게 되어요.

하지만 욕심에는 끝이 없는법 우연히 직원 미스즈에세 빼앗은 실력봉봉을 먹게 되고...

한순간 불행으로 다시 접어드는 이야기 였어요.

 

쿠킹트리..쇼헤이와 호큐토의 이야기네요.

엄마가 술도 먹고 나쁜엄마로 변신하고 엄마의 기분에 좌지우지 하는 형제 이야기랍니다.

어느날 찾아온 전천당의 주인에게 쿠킹트리를 얻게 되고,

쿠킹트리는 열매를 맺는데 먹을때는 꼬옥 예의를 갖추어야 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쇼헤이의 엄마는 그냥 먹게 되었지요.

어찌되었을까요~~불행한 아이들이 행복으로 들어서는 장면이었답니다.

폐점..

불생은 행복으로 행복은 불행으로 불행해지면 전천당은 패라고 하네요.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1편은 의미심장하고 미스테리한 전천당의 이야기네요.

행복을 찾아주는 과자라는 설정처럼 과자를 먹고 행복해질수도 불행해 질수도 있다는

 설정이 특이하고 재미있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