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식물 산책 도감 - 만화와 사진으로 즐기는 풀꽃의 비밀과 매력
하나후쿠 코자루 지음, 이태용 옮김 / 성안북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미있는 식물 산책 도감
성안북스
 
만화와 사진으로 즐기는 풀꽃의 비밀과 매력을 탐구하는 책인것같아요..
집앞 산책을 하면 길가에 핀 풀꽃을 아이는 이름을 묻습니다.
하지만 대답못하는 저로서는 부끄럽기도 했지요.
저희 엄마는 풀이름에 강해서인지 뭐냐고 물으면 무슨풀 무슨풀하면서 조근조근 설명을 해주셨지요.
그리하여 발견한 "재미있는 식물 산책 도감" 은 아이랑 같이 보기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지요.
산책길에 만나는 식물의 신비로운 생명력과 우리가 몰랐던 흥미롭고 비밀스런 100가지 이야기를 재미있는 만화와 사진으로 알기 쉽게 들려주고 있네요.
우리가 꼭 알아야 할 들꽃과 나무, 원예까지 100종을 선별하여 계절별로 나누어 담은 책이니 더욱 소중했답니다.
아이들이 과학탐구에서도 활용되는 식물탐구생활에도 도움되겠지 했어요.

 

산과 들에서 나는 계절별 풀과 나무에 대해서 잘 설명이 되어있을듯 하네요.
친절하게도 이책의 사용법도 있답니다.ㅎㅎ

 

먼저 봄여름 산과 들에서 자라는 풀에 대한 설명이 4컷 만화와 사진과 글로 잘 설명이 되어있었어요.
그 중 냉이는 자주 보고 접하는 거라서 와닿더라구요.
시골밭에서 자주 캐면서도 아이한테 이런 설명 못했거든요.
보면서 정말 학습 식물도감같아요.

 

유채꽃보러 산책도 많이들 가잖아요..
배춧가의 한해살이풀이라고 하네요.
씨앗은 채종유의 원료가 되기도 한다네요..
그냥 단순히 알던 유채에서 지식이 팍팍 쌓이는 책이네요. 

 

제일 많이 접하는 강아지풀..
아이들 장난도 한몫하기도 한 풀이죠.
흔하면서 많이 발견해도 이렇게 이론으로 접하니 신기하더라구요.
아이들 학습에도 도움될것 같네요. 
그외 길이나 산에서나 자주 볼수 있는 식물도 있고 특이한 식물도 있고 이렇게 한번 쓰윽 읽고만 가도 이젠 많이 알려주는 엄마로 거듭나겠지요.

 

봄,여름 나무에 대해서도 알아볼수있었는데요.

길가에 핀 버드나무 그러듯이 버드나무에 대해서도 알수있었어요.

버드나무도 종류가 많다는걸 알고 가네요.

가을겨울 나무에서 은행나무도 많이 발견되지요..

원예종에 대해서도 알수 있었어요.
튤립, 장미등 익숙한 원예에 대해서도 알수 있었어요.
남천이라는 열매에 대해서도 알수 있었어요.
마침 아파트내에 열매가 있어서 더욱 잘알게 되었답니다.
4컷만화가 있어서 흥미롭게 볼수 있었어요.
정리가 잘되어 있어서 산책길에 만나는 풀과 나무에 대해서 잘 알수 있었어요.
이제 부터라도 아이들에게 설명할수 있을것 같아요. 산
책길에 만나는 여러가지 풀과 나무들의 종류와 이름을 알수 있어서 유익했어요.
100종을 선별하여 있다니 이책보면 적어도 100종에 대해서는 알고 가겠네요..ㅎㅎ
늘 지나치기만 한 풀들에게 의미를 부여할수 있는 책이랍니다.
아이들 식물도감으로 추천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고 식물조사하기도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