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간 외계인의 지구 처방전 상상의집 지식마당 14
서지원 지음, 오성봉 그림 / 상상의집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뒷간 외계인의 지구처방전 <글 서지원 그림 오성봉>

상상의집 출판

 

표지만 봐도 너무 웃긴 해프닝이 상상되어지는 상상의집 출판이랍니다.

21세기는 과학기술의 시대라고 하지요..그만큼 과학이 중요한 시기에 과학동화는 정말 우리 아이들에게 절실하답니다.

그리하여 지식과 흥미까지 잡아준다는 '뒷간 외계인의 지구처방전'을 안 읽을 수가 없지요~~

한반도 상공에 UFO가 나타나면서 일어나는 헤프닝을 과학적 스토리로 녹여놓았어요.

 

130년 만에 쏟아진 페르세우스 유성우가 떨어지는날 함께 떨어진 물체!!

그것이  UFO 일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런데 다시 오보였다는 발표까지 나지요..

하지만 오보가 아닌 진짜라면..

 

그리하여 지구에 온 외계인 스파이 패밀리랍니다.

눈이 하나라는 외계인..그래서 가짜눈을 붙여야만 된다는것 조차도 재미나다는 아이랍니다.

케플러 행성에서 왔다고 하네요. 가뭄이 들어 지구의 과학기술을 영탐하러왔답니다.

 

가뭄을 이길수있는 조사로 댐에 대해 조사가 이루어진답니다.

2,200여 년 전부터 댐을 만들었다네요. 홍수에 대비하고 필요한 물을 사용할수 있으며 또한 전기까지 공급한다는 댐!!

아스완 하이 댐에 대해서 알아볼수 있었어요.

세계 최대의 댐이라고 하네요.

댐에 대한 지식하나 쌓고 간답니다.

스파이 패밀리의 조사 이야기와 함게 기술보고서로서 한번 더 설명이 되어지니 학습적인 의미도 상당히 있더라구요.

 

케플러행성이 전염병으로 위급하대요. 그래서 특명 병충해를 막는 과학기술을 조사하라!

미국의 들판에서 GMO<생명체의 유전자를 변형하는 과학기술을 이용해 만든 농작물>에 대해 알수있어요.

우리나라에도 있다는 유전자 변형 생물.신기한 작물이 생겨나기도 하지만 해로울수도 있다네요.

다양한 유전자를 결합해 만든 작물이 GMO래요. 우리나라는 GMO 작물을 금지하기 때문에 아직은 없지 않을까요

전기가 떨어진 우주선에 편의점에서 전기로 충전하고 사례로 보석을 줬는데 보석을 버리는 편의점 직원을 보고는 우리아이는 아 아깝네 하네요.

물건의 가치는 알아보는 사람이 잡는법이죠~~

두번째미션 전기에 대해서 조사를 하라는 미션이 주어지지요.

케플러 행성을 위해 전기를 조사하면서 원자력발전소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지요~

이웃나라 일본의 원자력 방사능에 대해서 뉴스에서도 접한터라 더 쏙쏙 와닿는다고 하더라구요.

 

외계인이 보면 참 신기한 물건이라 그러겠어요.

외출을 위해 버스나 지하철을 타도 다들 보고만 있는..

심지어 아이와 함께간 까페의 연인들도 서로 앉아서 스마트폰만 하고 있는 현실이니 더욱 와닿더라구요.

스마트폰에 대해서도 알수있고 중독성에 대해서도 알수 있지요.

아이가 스마트폰 관리를 해도 수시로 하려는 아이라 다시한번 깔깔 거리면서 보긴 했지만 전자파라는 유해성에 대해 다시한번 경각심을 일깨워주었어요.

뉴스에서 전자렌지나 에어프라이어의 전자파에 대해서 나와서인지 더욱 관심있게 본 터랍니다.

 

다시한번 전자파가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과학적인 설명으로 볼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병에 걸린 외계인가족..병명은 식중독..

항생제와 슈퍼박테리아를 알수가 있지요.

이동식 화장실을 타고 날아와서 뒷간외계인인 스파이 패밀리와 여러 과학지식을 습득하고 지구에서 일어나는 해프닝들에 대해서 재미나게 볼수있고, 또한 과학지식들이 쉽게 잡히는 책이었어요.

요즘 4차혁명시대의 아이들에게 과학은 중요한 과목이더라구요.

과학동화 많이 접하면 훗날 도움된다던데 이시기에 꼬옥 필요한 도서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