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따 선거 - 리더십 생활학교 약속교과서 2
장한애 글, 강은옥 그림 / 상상의집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왕따선거  >>>

상상의집출판

글 장한애. 그림 강은옥

 

아이들이 요즘은 학교폭력에 대해서 공부도 하고 하지만

왕따가 발생하기도 하더라구요..

그런 문제에 있어서 토론도 할 수있고 왕따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진 책이었어요.

왕따선거는 상상의집에서 출판되는

생활학교 약속교과서 2편 리더십을 주제로 다루어졌어요.

 

먼저 캐릭터 소개란이 있어요..

소개만 들어봐도 다 한번쯤 아이가 경험해본 아이유형이라고 하더라구요.

허준서, 왕예나, 박동수, 홍소미, 최영민, 담임선생님과 그외 아이들이 등장을 한답니다.

교실에는 감옥상자가 있다네요.

감옥상자는 수업시간에 몰래 가지고 놀다 걸린 물건들이 있는 상자라고 해요.

감옥상자에 있는 쪽지에서 우연히 준서는 자기이름을 보게 되어요.

물론 예나와 영민이도 같이 있는 후보라는 쪽지를요.

선생님 등장부터 우리집아이는 깔깔 거려요..

첫째아이 5학년때 담임선생님도 웃긴 머리를 해서

아이가 웃었던 적이 있는지라..ㅎㅎ

 

 

감옥상자, 숙제상자, 벌칙상자도 있는데 새로운 고민상자를 만들었다는 선생님. 아이들은 쓸모없는 상자라고 생각을 했지요.

그러다 반장선거를 한다고 하네요. 아이들에게 반장은 하고 싶은게 아니라 골치아픈일을 위해 남아야되는 반장이라고 생각을 하게 되지요.

그래서 준서도 아마도 그 쪽지가 반장이 될 후보라고 아이들의 계략일거라는 생각에 더더욱 반장이 되지않으려 노력을 한답니다.

더 강력한 반장후보를 만들어야 된다는 생각이 들었지요.

그래서 영민에게 반장선거에 나갈 생각이 없냐고 물어보기까지 하지요.

반장이 될 생각이 없는 영민이는 준서의 계획을 듣고는 예나를 밀어주기로 뜻을 모으지요.

과연 누가 반장이 될지 다음장을 안 넘길수가 없는 스토리 진행이죠..

 

 

예나는 준서랑 동수,영민이가 선거운동을 돕는다면 당연히 반장선거에 나간다고 하네요.

그리하여 결성된 왕예나 반장선거 운동본부 줄여서 왕본부가 차려졌어요.

예나는 반장이 되기위해 적극적으로 연습을 하게 된답니다.

준서가 바라던 결과대로 말이죠.

 

그런데 변수는 생기는법..

갑자기 소미가 준서를 반장후보로 추천을 하게 되지요..

아 긴장감 백배 드는 순간이네요.

스포츠결과를 보든 뭐든 결정이 나는 순간은 두근두근 하면서 보게 되잖아요..

아이도 보면서 '뭐야'하더라구요.

결국은 반장이 된 준서에게 아이들은 너같은 애가 반장이 돼야 된다고 생각했어 라고 한마디씩 해주네요.

반장의 책임감이 물씬 느껴지는 글이랍니다.

우리아이도 반장한번하고 절대 반장을 안하리라 하는 아이라 더 공감이 가는 대목이라고 하네요.

반장이 주는 책임감에 지친 준서는 반장추천한 예나에게 화풀이를 하게 된답니다.

준서의 공약이 고민상자같은 아이의 고민을 들어주고 해결하는 반장이라서 공약대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일기쓰기가 힘든 친구를 위해 학급회의를 하게 되어요.

결과는 참 의외였지만요.

결국에는 개별일기가 아닌 반일기장을 쓰게 되는 결과물이 되었죠..

그러다 우연히 본 감옥상자의 쪽지는 의외의 후보명단..

그때부터 준서는 오해를 풀게되고 다시한번 반장다운 반장으로 임하게되는 스토리예요.

소미의 칭찬에 한층 성숙한 준서가 있었네요.

'열심히 읽다보니 벌써 끝이야' 할 정도로 스토리전개가 너무 재미있었다고 하네요.

소재도 공감되는 이야기 랍니다.

아무도 하기 싫은 반장을 골탕먹이려고 왕따시키려고 하는 오해에서 시작된 마음이 반장이 되면서 오해를 풀고 아이들과 친하게 다가서는 준서의 이야기는 우리들도 스스로 감옥을 치는건 아닐까하는 생각이들더라구요.

자기만 왕따라고 생각하는건 아닐련지요.

 

소통이 안되면 사회생활, 학교생활속의 타인과의 관계가 힘들지요..

그런 단계에서 리더십과 소통에 대해서 알수 있는 책인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