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 숙제 후쿠다 이와오의 숙제 시리즈 4
후쿠다 이와오 지음, 서유현 옮김 / 상상의집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영숙제

상상의집 출판

 

두려웠던 수영이 즐거워진다..

두려움을 극복한 쇼타의 이야기 랍니다.

마침 아이학교에서 생존수영등이 있던지라 더 가슴에 와닿았다고 하더라구요.

물을 좋아는 하지만 또한 무섭기도 하다는 아이라 극복한 쇼타가 대단하다면서 읽더라구요..

친한친구 카오루에게 쇼타는 이사를 간다고 하네요.

유치원때부터 단짝같은 친구였지요.

잠시 이야기를 안하던 카오루가 갑자기수영대회에 같이 나가자고 제안까지 하네요.

초등학교 1학년때 유원지수영장에서 빠진적이 있는지라 그때부터 수영장에는 들어갈수 없게된 쇼타인데 말이지요.

25미터, 50미터와 개인전과 반마다 네명이 나가 릴레이로 수영하는 계영대회도 있다네요.

카오루는 계영에 쇼타가 같이 출전하기를 바라지요.

그리하여 수영대회에 나가기로 한 쇼타는 카오루가 수영을 가르쳐주고 있네요.

뜻깊은 우정이네요..

물을 무서워하는 쇼타가 과연 잘해낼까 하는 생각에 보는내내 가슴 조이면서 본대요..


 뜨는연습과 킥하는것까지 물에 들어간다는것 조차도 신기한 쇼타였지요.

하교길 둑에서 만난 새끼고양이에게도 의미를 두는 쇼타는 우연히 이사갈때 가족이 모두 가야하는지 고민중인 부모님의 이야기를 들었지요.

말은 안했지만 쇼타도 남고 싶은 마음이었나봅니다.

우리아이들도 이런상황이 된다고 싫다고 했지 싶어요..

주위에 첫째아이반아이도 이사는 갔지만 학교는 온다고 하더라구요.

친한 친구들 어릴때 친구랑 헤어지기 싶은건 모두가 한마음인가봐요.

물에 뜨기, 킥연습..생각보다 연습은 너무잘되어 이젠 물잡기로 돌입한 쇼타..

물잡기에서 힘들어서 포기할려는 찰나 카오루는 그냥 놀자고 해서 며칠 놀았대요..그러자 더욱 수영이 잘되는 쇼타..

그러다 비가 많이 오는날 구름이라고 이름지은 고양이가 걱정이 되어 쇼타는 아빠랑 둑으로 가서 찾아보지만 찾을수가 없었어요.

이제 수영대회가 3일 남았다네요.

 

마침내 경기당일 너무 긴장을 해서 일까요..

무의식인지 의식인지 모를 손과 발의 움직임에 그만하고 싶어도 집중되는 아이들 시선에 쇼타는 끝까지 열심히 대회에 임하게 되어요. 결과는 어찌되었을까요~~~

 

수영대회가 끝난 8월의 첫번째 일요일..쇼타는 이사를 하게 되지요.

다리를 지나 축구장을 지날때의 일이었어요.

멀리서 카오루가 구름이를 안고 배웅하고 있었어요..

구름이는 카오루가 데려 갔었나 봐요.

조금 시크한듯 무심한듯 한 친구 카오루가 너무 멋지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나의 추억을 만들어 주려 했던것 같아요.

아이들의 우정이야기라서 더욱 감동인 수영숙제이야기랍니다.

두려움을 극복하는 쇼타이야기를 보면서 아이도 곧 있을 수영수업을 기대한답니다.

아하 이렇게 나도 해봐야지 하더라구요..

두려움을 극복하고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쇼타를 응원하는 친구들도 멋진 그런 책이랍니다.

아이가 스토리가 너무 감동이라고 카오루같은 진정한 친구가 멋진친구라면서 의리 그러네요~

아이들에게 감수성이 풍만하게 만들어 주는 책임에 틀림없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