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5-1 (2019년) - 2015 개정 교육과정 새 교과서 반영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9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빅데이터 우등생해법수학 5학년1학기-초등문제집

천재교육출판

이렇게 총 3권으로 구성되어있어요.

본문제집한권과 평가마스터한권 꼼꼼풀이문제집 한권으로 구성되어있었어요.

 

우등생해법문제집은요.

가장 오랫동안 사랑받은 브랜드 1위라고 하네요.

유튜브로 개념동영상이 주어지어서 자기주도학습에 최적의 환경제공과 12주 스케줄표 제공으로 혼자서도 학습관리가 용이하대요.

과정중심평가대비를 할수있는 문제집이라고 해요..

한마디로 장점많은 문제집이네요..스스로 할수 있는 수학문제집이라니 엄마로선 더욱 큰 만족도를 이룰수있겠지요.

학교에서 중간,기말시험은 안친다 하더라도 단원별 점검차 단원평가는 치는 학교 엄마입장으로서 그에 대비 안할수는 없더라구요. 시험이 아니더라도 기초향력을 댕겨놓으면 여러모로 이롭더라구요. 그에 대비하는 문제집으로 빅데이터 우등생해법수학문제집은 도움되네요.

12주 스케줄표와 함게 단원성취도 진단평가문제집이 주어지네요.

아이가 문제집풀면서 자기 수준도 한번 더 점검해서 모자란 유형이 무엇인지 평가할수 있는 자료로 쓰면 요긴할듯하네요.
 

 

 

아이가 5학년이 되고 보니 4학년부터 수학이 어렵다고 하는데 이럴때 부모라면 한번쯤 흔들리죠..

전문학원을 보내볼까? 하다 접하게 된 빅데이터 우등생해법수학문제집이랍니다.

개념만화는 아이들이 열이면 열 다 좋아한다는 만화가 먼저 이루어진답니다.

교과서 개념에 충실한 개념익히기와 다지기 문제 들어갑니다요.

그다음 교과서+익힘책유형문제와, 잘틀리는 문제해결에서의 문제, 서술형문제해결이 이어지고 다시한번 단원평가 문제집..한 개념에 여러 유형을 접할 수 있겠지요~~

수학은 개념 반복이 답일수 밖에 없더라구요..헷갈리지 않게 하는게 제일 중요하더라구요.

탑같이 차근차근 목표물을 향해 쌓아가는 것 같은 구성이랍니다.

중간중간 문제풀이 동영상이 QR로 주어져서 수학못한다는 엄마도 엄마표 문제없겠지요..

 

이어지는 평가마스터 책도 본문책에서 연습한 바와 같이 수행평가대비 문제로 다시 한번 다루어 진답니다.

최고 난이도 같은 서술형문제를 다시 한번 점검하고 갈수 있네요.

단원평가도 기본과 실력으로 나뉘어서 기본단원평가와 실력단원평가로 조금 더 난이도 있게, 또한 좀더 서술형 복잡한 문제유형도 마스터하도록 구성되어 수학적 개념완성과 문제유형파악, 풀이에 용이하게 되어있었어요.

무엇보다 한눈에 보기 좋은 문제 구성과 함께 교과서에 충실한 문제집 답지 않나요~~

정답지도 꼼꼼하게 나와서 자기주도하는 아이도 정답지 보고 올바르게 풀었는지 알아볼수있고 또한 엄마가 채점하기도 편하게 구성되어있어요.

문제해결과정체크표가 있어서 아이스스로 체크하고 가기 좋겠지요.

아이가 문제집 표지보고 우와하면서 먼저 맘에 들어서 잡고 가는 그런 선택의 문제집이네요.

수학문제집을 접하다 보면 다시한번 더 여러문제집을 사곤하는데 한권으로 마스터하면서 연산만 따로이 해도 될정도의 문제유형구성이라 맘에 듭니다.

잘틀리는 유형분석도 함께하면서 수학을 쉽게 접했으면 하는데 그런 고민들이 이 문제집 한권에 녹아내려 있어서 역시 해법수학문제집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 문제집이네요.

수학천재까지는 아니라도 기초실력을 놓치고 가지는 않을 것 같아요.

기초실력 쌓기가 가장 중요한 과목이 수학이라 다시한번 문제집 선택의 중요성을 한번더 느끼고 간답니다.

빅데이터 우등생해법수학 5학년1학기로 한학기 잘 기초쌓고 나아갔으면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