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다품 초등 국어.사회.과학 5-1 (2019년) - 2015 개정 교육과정 새 교과서 반영 초등 다품 (2019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교과서다품 초등국어,사회,과학 5-1-초등문제집 풀었어요.

천재교육에서 출판하였구요.

국어, 사회, 과학을 한권으로 푼다는 다품이죠.. 다품어서 다품하는 아이랍니다.ㅎㅎ

한권으로 될까? 약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한방에 날린 문제집이지요.

먼저 문제집의 특징부터 볼까요?

 

1) 한권에 모아놓은 국,사,과 통합교재이다.

   -중요개념과 문제를 다 품어 한권으로 전과목 대비를 할수 있다.

2) 꼭 알아야 할 핵심개념을 이미지로 확인.

 -이미지로 제시함으로써 쉽고 재미있게 학습가능

3) 수시평가 대비 3단계문제구성

  -단원별 중요한 주제를 뽑아 쌍둥이 문제로 반복학습가능

  1단계-교과서기초테스트 2단계-단원평가대비 3단계-수행평가,서술형평가 대비

이런데도 통합교재인 다품 의심만 하고 있을것인가요~~

 

먼저 국어를 살펴보아요.

 

개념이 쉽게 잡히게 개념과 함께 주어지는 문제가 이어지네요.

꼬옥 본문보고난후 지문을 익히는 요즘 핫한 독해익히기 같은 문제가 이어지네요..

기본개념을 봤다면 이어지는 교과서기초테스트를 간단히하고 단원평가 대비를 할수 있어요.

학교에서 요즘 시험 안치는 학교가 늘고 있는데요.

그래도 평가대비는 어쩔수 없어요..

단원평가는 수시로 하니 대비 할수 밖에 없더라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학교 수업에 잘 따라 가기 위해서도 개념은 잡아야 되겠지요. 예습과 복습개념으로 써도 좋더라구요.

이어서 놓칠새라 바로 수행평가가 이어진답니다.

아이들이 제일 어려워하는 부분이라 문제 핵심을 잘 파악하여 스스로 할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마지막으로 창의력, 융합형, 서술평 평가대비가 이어진답니다.

 

요즘 4차혁명이다 뭐다 해서 교과서가 개편되고 대비 하는 모습이 이 문제집에서도 발견 되더라구요..

창의적인재만들기 목표로 가는 정부의 지향적인 교육에 대비하기 위해서 창의력, 융합형, 서술평 평가대비 문제는 필수 더라구요.

 

이어서 사회를 살펴볼까요~~

 

어느 문제집을 선택하면서 아이에게 선택우선권을 부여하지만 사회는 그림과 개념이 잘되어 있어야 한해공부 망치지 않더라구요..

문제는 있는데 칼라풀하지 않다거나 실사사진이 부족하다던가 그런 단점이 없는 다품은 사회적 개념을 익히기 위해 그림도 칼라풀하고 쉽게 개념이 나타내어 지네요.

쌍둥이 같은 문제 출현으로 어려운 개념도 한눈에 팍 익히기 좋지요.

한마디로 문제 유형이 깔끔해서 좋았어요.

 

마지막으로 과학을 살펴볼까요~~

 

과학이 어렵다는 아이였구요.

탐구생활 적기힘들어 하더라구요.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 하니 아이도 쉽게 개념잡고 흥미롭게 풀어볼수있었어요.

개념을 익히고 개념어휘를 제대로 익혔는지 점검이 이루어지니 학습에서 빠져나갈수가 없지요~~

정답만 봐도 채점기준과 함께 아이 스스로 자기주도 할수있게끔 무엇을 틀리고 왜 그렇게 해야만 정답인지 왜라는 의구심을 한방에 날려버린 상세한 정답지 이지 않나요~~

정답지는 엄마만 봐야한다는 고정적인 사고에서 벗어나 아이에게 풀이후 정답지를 보고 스스로 채점하지도하고 함께 본다면 자기주도의 핵심적인 이상적인 공부방법이 아닐까 생각들어요.

 

낱권으로 구매하기 부담스럽거나 교재 양이 많아 공부하기 힘들어하는 학생에게 추천한다는 안내처럼 한권으로 개념과 개념익히기 문제가 피라미드 구조처럼 쌓아 올라간다면 만족스런 학습분위기에 학습효과를 나타내는 문제집같아요.

 

바쁜 현대생활에서 아이에게 조금 부담도 덜하면서 쉽고 빠르게 문제해결능력에 도달하게끔하는 교과서다품 초등국어,사회,과학 5-1-초등문제집추천합니다.

 

고학년이 되어 수업시간도 늘고 또 학원다니면서 남는 시간 조금 쪼개어 할수 있는 다품 문제집.

우리집 5학년은 맘에 들어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