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빛 도깨비 쿠비 3 - 저주받은 신 두두을, 당찬 소녀와 달도깨비의 운명 개척 대모험 금빛 도깨비 쿠비 3
김성주 지음 / 아울북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도깨비 쿠비와 세하의 운명을 건 모험<금빛 도깨비 쿠비> 3권이 출간되었어요.

세하와 일행은 엄마를 찾기위해 여우 굴이 있다는 왕가 숲에서 숲의 주인 두두을신을 만나게 됩니다

밧딧불을 잡기위해 숲으로 들어간 쿠비와 세하는 반딧불을 잡다가 두두을신과 도깨비에게 공격을 당하게 되지요.

갑자기 나타난 저승사자가 목랑새의 도깨비감투를 건드리는 바람에 두두을신에게 잡혀가게 되어요.

 

두두을신은 인간과 가깝게 지냈는데 어느날 이유도 없이 세상과 담을 쌓은후 숲도 생기를 잃고 죽어가고 있다고 하네요.

과연무슨일이 있었을지...

그러다 목랑견을 만나게 되지요.

목랑견을 도와준 세하였지요.

 

 

두두을신의 심장까지 왔지만 인간이 숲을 다 망쳐놓았다고 하네요.

변해버린 숲을 위해 재물이 되어 달라고 하네요.

한편 바깥에 남은 일행은 쿠비일행을 구출하기 위해 두두을신을 부르게 되지요.

도깨비음료3잔을 마시고 기분좋게 취하면 도와줄지도 모른다고 생각을 하고 계획을 실행에 옮기게되죠..

하지만 과연 성공했을까요~~~

 

결론은 더 두두을신을 화나게 만들었죠~~

 

그리하여 알게된 팔백년전 이야기...

두두을신 심장에 박힌 저주의 못을 뽑아야만 되는 쿠비와 세하

달도깨비로 변한 쿠비가 위대한 야장신의 노루발장도리를 가지고 못을 빼게 되었어요.

숲을 구한 쿠비와 세하이지만 세하아빠는 세하가 다칠까봐 산을 내려가려고 하지만 저승사자가 나타나 쿠비와 세하를 안내하여 여우굴로 가게 되었지요.

마지막대목인 두두을신의 과거이야기를 듣고 너무 애잔했어요.

과연 쿠비와 세하일행은 엄마를 찾을 수 있을까요~

3권의 이야기가 끝나고 4권에 이어지겠지요..

 

아이가 보고는 탄식을 합니다..아아..여기서 끝이래..흑흑..

얼릉 4권 보고싶다요하네요.

판타지 소설로 전래동화속에 등장하는 도깨비감투도 나오고 도깨비소재라 더 재미있었다고 하네요.

그림도 너무 아기자기 하고 재미있는 요소들이 많았대요..

 

두아이 함께 읽고 서로 줄거리도 이야기하고 그러더라구요.

두아이 다 취향저격이었어요.

그림이 화려하고 애니매이션을 보는것 같았다고 하네요.

쿠비와 세하의 우정이야기에서 너무 부럽다고도 하네요.

한참 사춘기아이 쿠비같은 친구가 생겼으면 좋겠어요.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