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반짝 자유연구 & 크래프트 - 초등학생을 위한
학연 편집부 엮음, 이선주 옮김 / 봄나무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을 위한 반짝반짝 자유연구 크래프트

봄나무출판사

 

재미있는 과학 실험과 귀여운 소품 만들기 책이랍니다. 기대되지요~~

 

 

귀여운 보고서 꾸미기 예쁜글자 스티커가 첫장부터 따악 있네요..

스티커 너무 이뻐요~~책이 핑쿠핑쿠하네요

 

신나는 실험과 귀여운소품만들기가 있다네요.

실험내용과 함께 연구보고서쓰기까지 학습적인 요소도 있네요..

실험만들기 주의사항도 나온답니다. 디테일하기도 하지요~

캐릭터가 너무 귀엽네요.

리나와 함께 만드는 보석젤리..유나랑 리나 너무 깜찍한 캐릭터지요~~

실험레벨로 정리가 되니 더 알기쉬웠어요.

 

 

만드는 방법이 그림으로 쉽게 설명이 되어지네요.

리나의 연구보고서에서 새로알게된 사실로 같이 알게 되고 느낀점을 보면서 공감대를 형성하네요

 

무지개음료만들기등 익숙한 실험도 있었구요..

레벨로 올라가면서 신기한 색깔이 변하는 허브차도 관찰되어지네요.

펜의 색소 분리하기 보면서 아이가 신기하다고 하네요.

처음엔 어떻게 분리하지 하면서 호기심으로 봤다가 아 하고 보는 책이라고 하네요.

 

 

스퀴시 컵케이크를 보면서 미니어쳐 만드는 것 같은 느낌이라고 하네요.

재료가 다 없지만 한번쯤 만들어보고 싶다고 하네요.

 

조사연구에 대해서 나오네요.

고양이 발볼록살과 털 색깔의 관계를 보면서 몰랐던 사실도 알수 있지만 너무 귀엽다고 우와그러네요..

색감이 뛰어나서 사진으로 잘 설명이 되어있네요.

유형별 어울리는 주제는 바로이것! 코너에서 유형별 추천이 되어있어서 좋더라구요.

실험과정과 결과를그림과 사진으로 보여줘서 쉽게 접근할 수 있어서 좋았구요..

무엇보다 핑크핑크하고 캐릭터가 흥미유발이라 아이가 좋아하고 쉽게 볼수 있는 책이네요.

부록으로 귀여운 작품카드도 이쁘다고 하네요.

처음에는 저학년 책일까 걱정했는데 고학년도 좋아하는 실험관찰 책같아요..

쉽게 구할수 있는재료로 만들고 보고서 쓰는 방법 까지 마스터 하는 책이네요.

있는 재료를 활용해서 동전이 반짝반짝실험하고 있는 모습이예요..과연 반짝 반짝 해질지 기대만땅입니다,

아이가 저녁에는 슬라임 팔레트 만들기 도전한다고 하네요..과연 만들고 난 모습은 어찌될지 궁금궁금해지네요~~

방학중 활용하기 좋은 책이네요.

 

재료가 다 없어서 그냥 있는 액체세제했더니 폭망했어요..

재료는 다 준비해서 하는걸로 추천드립니다.

아이가 한장한장 보면서 너무 좋아라 하니 엄마미소짓게 되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