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스토리 한국사 2 : 조선 후기 ~ 현대 - 초등 고학년을 위한 스토리 한국사
EBS(한국교육방송공사) 편집부 지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초등)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고학년을 위한 스토리 한국사 2 (조선후기~현대)

#EBS초등 #초등한국사 #초등한국사인강 #한국사인강 #스토리한국사 #초등한국사문제집 #한국사 #EBS스토리한국사 #고학년한국사#초등한국사강의

 

교과서가 쉬워지는 스토리텔링 한국사 학습서로서 조선후기부터 현대까지 이어지는데요..

전집책을 보듯 이어지고 다시 활동북으로 문제풀이로 할수있어서 인지 아이들이 좋아라 하는 문제집이네요.

 

만화와 삽화, 스토리텔링이 이어져 맥락이 깔끔하고 흥미도 유발하는 문제집이네요

한국사능력검정시험대비도 된다네요. 시험대비로 봐도 되고 이렇게 역사과목대비용으로도 좋습니다.

무료강의와 함께 해서 더욱 도움됩니다.

스토리북으로 한국사의 흐림을 익히기인데요..만화가 호기심을 더 유발하네요..제가 봐도 재미나네요.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으로 사회적 혼란에 빠진 조선후기의 생활모습이 나오네요..

대동법의 실시배경도 쉽게 알수 있어요.

 

새로운 문물의 도래에서 실학자들이 꿈꾼 사회는? 에서는 실학자들의 사상과 대표적인 학자도 알수 있어요.

정조의 꿈인 수원화성이 세워진 배경도 알수있어요.

한국사의 흐름이 술술 넘어가네요.

조선의 개항기...

프랑스군의 침입, 미군의 침입,

강화도조약등..중요사건을 연대표처럼 나와서 쉽고 재미있다고 하네요.

일제강점기에 세명의 특사는 헤이그에 왜 갔을까요? 등 3.1운동을 비롯한 나라를 지키기 위한 노력등이 나오네요..

일제강점기 놓쳐서는 안될 중요이야기등 인물이야기까지 주요사건 연대기표도 있네요.

나아가 대한민국의 미래와 평화통일까지 통일을 위한 노력까지 다루어져 있어요.

한권을 책으로 흐름과 함께 중요연대기를 알 수 있어서 한국사 기초잡기 쉽게 되어있네요.

또한 무료강의도 주어지니 정말 좋은 초등한국사 문제집이네요.

 

활동북에서는 핵심정리로 중요한 사실을 한번 더 익히게 되어요.간단한 퀴즈로 한국사 흐름 굳히기 같은 책이네요.

 

학습활동후 도전! 한국사능력검정시험으로 한국사 초급을 익힐수가 있어요.

문제를 풀면서 한국사에 대해 실력의 깊이도 알수있구요..또다시 재미나게 공부할수 있는 초등한국사 문제네요..

스토리한국사 흐름대로 문제가 이어져서 다시한번 개념을 복습하고 문제풀수도 있었어요. 한번 책처럼 훅 읽고 난후 다시 문제 풀기전 읽기도 하네요..또 강의로 한번 익히기도 하구요.

독후활동지 같은 개념 잡을수 있어요.

한눈에 보는 자료특강으로 핵심만 다시 잡을수도 있구요.

문제유형도 깔끔하게 좋은 특히나 쉬워서 초등5학년아이 6학년 아이 서로 하겠다 하는 문제집이네요.

아이가 좋아하는 스토리 한국사 2권이네요.

역사싫어하는 아이도 다시한번 돌아보게끔하는 문제집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한눈에 들어오는 그림과 설명으로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 스토리처럼 익히기 싶네요.


제품을 증정받아 객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