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해력 자신감 초등 5단계 - 긴 글은 빠르게! 어려운 글은 쉽게! 독해력 자신감 5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독해력자신감 초등5단계

지학사 출판

 

#초등독해력교재, #초등독해교재, #독해력공부, #초등국어공부, #초등독해학습,#초등독해문제집, #독해력자신감, #지학사

 

구성이 독해기술과 독해적용으로 인문사회부터 논술문 편지문 설명문, 전기문등 여러단계로 지문이 주어지네요..

수능에서도 국어가 답이다 하는 차에 한번 독해력 향상을 위해 준비해 보았어요.

 

현재 5학년 올라가는 4학년이 하기에 난이도가 조금 있었어요.

글의 주제 파악하기에서 독해의 기술을 먼저 익히게 되어요.

주제파악, 설명이 대상과 방식알기, 주장과 근거알기, 다양한 자료가 있는 글읽기, 시의 비유적 표현알기, 이야기의 3요소 알기등요

지문을 읽고 주제가 무엇인지 문제가 주어진답니다.

 

사실성을 높이거나 글에 나타난 정보를 한눈에 잘 보이게 하기 위해서 다양한 자료가 있는 글을 읽고 지문으로 다가 간답니다.

독해적용에서는 다양하게 읽기로 문학, 비문학등이 나와서 글만 읽어도 책을 읽는것 같은 효과가 있어요.

단어의 뜻을 알고 뒤에 나오는 본문으로 어휘력을 다지기 들어가죠.

 

QR코드로도 주어져서 독해력을 올리는 지문듣기도 가능하답니다.

단어와 함께 독해가 쉬워지는 한마디코너를 탐색하고 나면 주어지는 본문..

문제난이도도 어렵지 않아서 초등4학년이 하기에도 접근이 쉬워요

독해를 하면서 사이버 폭력도 배우게 되네요.

이렇게 다양한 본문이 나와서 지식도 향상이 되네요.

 

하루 한회씩 하다보면 점점갈수록 본문도 같이 향상이 되는것 같아요.

알퐁스 도데의 마지막수업도 접할수 있었어요.

요렇게 자신감스티커도 있어서 자지주도로 잘 활용하면 재미나게 독해를 접할수있어요.

요즘 과목별 보다보면 서술형이니 해서 국어가 잘되어야 다른과목이 도움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독해도 중요하구요.

 

독해력은 모든공부의 시작입니다.라는 문구처럼 독해력이 정말 중요하더라구요.

이렇게 독해력을 연습하면서 문학적인 소양도 쌓고 갈수 있답니다.

단계별 향상이 된다니 꾸준히 하면 국어왕이 되겠지요.

 

모든 공부의지름길인 독해력자신감 초등5단계는 아이도 좋아하는 독해라서 만족합니다

 

교과지식을 주제로 지문을 구성하였다니 교과서독서읽기에서 향상이 될것 같아요.

독해문제집한권으로 인문사회,과학,기술,예술등을 접할수있다니 만능 문제집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