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곤충 키우기 - 과학적이고 감성적인 한 가족의 반려세상 3
강지혜 지음, 강은옥 그림 / 상상의집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과학적이고 감성적인 한 가족의 반려곤충 키우기

상상의집 출판

반려동물, 반려식물에 이어 반려곤충키우기는 반려세상 3번째 도서로 곤충 14종을 소개한답니다..

반려곤충 키우기..

"노노노" 하는 저 같은 엄마도 많을 터인데요.

그래도 아이들은 곤충을 좋아하니 곤충학자로 거듭나겠지요..ㅎㅎ

 

이혼을 앞둔 차니와 예니의 부모님..

4명의 가족이 찾은 캠핑장에서의 차니와 예니는 서로의 반려곤충찾기로 시작을 한답니다.

 

체크리스트 필수지요..

반려곤충찾기 프로젝트 좋아하는 곤충에서 부터 접하기 어려운 곤충까지 알아갈수 있겠지요.

개미는 주위에서 젤 먼저 발견할수있는 곤충이지요.

너무작아서 알수 없었던 개미의 알부터 시작이 되지요.

차니와 예니의 대화방식으로 개미에 대해 소개가 되지요.

개미를 키우려면 필요한 용품들도 나온답니다.

곤충을 안전하게 채집하는 방법도 나와요..

아이들이 그냥 잠자리채 휘둘렀는데 이제는 신중해지겠어요..

 

누에에 대해 설명하는데 이상하게도 우리 첫째 여자아이는 애벌레가 귀엽다고 하네요..윽..

근데 성충은 무서워해요..ㅎㅎ

뽕잎을 먹고 산다는 누에..

실을 만든다니 신기해 하네요.

장수풍뎅이는 체험센터가면 젤 먼저 볼수 있는 곤충이라 실물과 함께 설명도 들었지만 이렇게 곤충도감같이 다시한번 설명이 이루어지네요.

참나무숲에 많다는 장수풍뎅이..산에 오르면서 보기도 했지요..ㅎㅎ

키우게 된다면 장점과 단점을 비교해주고 나의 결론을 보면서 아이가 맞아 맞아 그러네요..

애벌레로 있는 시간이 많다니 맘에 들어하네요.

 

이렇게 배추흰나비의 우화 과정 관찰하기도 나오니 변화과정도 한눈에 알아보기 쉬워요.

메뚜기 삽화그럼이 너무 이쁘네요..

많이 접하고 주위에서 정말 쉽게 볼수 있는 곤충중에 하나이죠.

땅속에 여러개의 알을 한번에 낳는다니 아이는 풀에 낳는줄 알았다고 하네요.

방아깨비와 비교해주니 생김새 비교 확실히 알겠다고 하더라구요.

 

반려가족인 곤충 후보를 소개합니다.하는 코너에서는 곤충의 특징에 맞게 너무 이쁘게 그려져있어요.

아직 선택못한 차니와 예니..

 

 

여러곤충순회후 사슴벌레 애벌레와 반딧불이 번데기를 선택한 차니와 예니..

우리 둘째는 그래도 메뚜기 라고 하네요..ㅎㅎ

곤충의 특징과 함께 자연에서의 곤충으로 자연을 소중하게 생각할수 있는 그런책이네요.

아이들과 캠핑갈때 가져가고 싶은 책이네요.

서로에게 반려곤충을 찾아가는 스토리로 구성이 되어 숲에서 만나는 곤충에 대해 익숙한 곤충에 대해 잘 소개 되어 있는 책이네요.

중간중간 차니와 예니의 대화형태로 아이눈높이에서 자세히 설명되어있어서 동화책을 읽는 기분으로 읽어내려갔다고 합니다.ㅎㅎ

아이들이 좋아하는 곤충분야에서 곤충의 지식쌓기 가능한 반려곤충키우기는 재미와 지식을 쌓기에 좋은 책이랍니다.

곤충에 대해 또한 반려로 생각하는 곤충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끔 하는 그런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