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담이 백 개라도 꿰려면 보드게임 상상의집 보드게임
강효미.남상욱 지음, 혜마 그림 / 상상의집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속담이 백 개라도 꿰려면 보드게임 이랍니다.

출판사 상상의 집

 

속담카드 앞낱말 60장과 뒤낱말 60장으로 총120장 구성되어있어요.

그리고 속담보드게임을 위한 놀이방법 및 미니속담책이 있구요.

 

아는 속담도 다시보자 속담보드게임이네요..ㅎㅎ

국어왕시리즈에는 속담편과 고사성어편이 있는데요..

속담편 후속으로 나온 보드 게임이랍니다.

요렇게 카드그림도 이쁘지요..

상단에 번호가 있어서 번호 노출없이 진행했어요..

속담모르면 번호로 찾을까봐서요.ㅎㅎ

 

미니속담책으로 맞출수도 있구요..

어린친구들은 속담책으로 카드 맞추기 활용해도 좋을듯하네요.

 

요렇게 카드에 주석같은 설명도 있으니 속담뜻도 알고 가지요.

처음에는 둥글게 놓았다가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다들 두사람 앞에 일렬로 정리해야 된다면서 하더니 저렇게 정리를 했답니다.

처음에 시범삼아 한번 하고 난후 이번엔 영상찍기위해 한번 했었는데 오늘 총2번했죠.

속담도 외우고 뜻도 알고..

세번째할때는 뜻으로 찾기 할까봐요..ㅎㅎㅎ

아이들이 오늘 택배와 함께 오자말자 너무 잘놀아주니 좋네요

너무 길지만 편집없이 올렸어요..ㅎㅎ

둘이가 하기도 하지만 엄마가 읽어주고 공정한 게임을 하고 싶다고 하더라구요..ㅎㅎ

역시나 결론은 속담을 좋아하던 둘째가 이겼답니다.

방학중 놀이시간이나 주말에 부담없이 놀기에 좋은 "속담이 백 개라도 꿰려면 보드게임" 너무 좋아요.

 

단점이 있다면 카드집에서 카드꺼낼때 조금 힘이 든다는 것요..

카드집을 조금 여유있게 만들었음 좋았을 텐데 싶더라구요..

 

그래도 장점이 더 많다는것..

스마트폰을 놔두고 놀수 있는 꺼리제공과 함께 속담왕의 등극요~

속담의 교양속으로 한걸음 더 다가 가고 흥미를 만들어주는 놀이랍니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속담으로 흥미있게 놀이하기 좋구 휴대성도 좋아서 어디든 들고가서 여러명이 하기에도 좋아요..

누가누가 속담왕이 될지 내기도 하고 그러다보면 하루하루 속담왕 탄생합니다.ㅎㅎ

기억력과 순발력을 동시에~~ 기억연상카드로 연습도 하는데 속담왕은 속담많이 알기의 지름길이라 더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