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달 수수께끼 12띠 숨은그림찾기 - 12간지, 4대 명절, 24절기
유재숙 그림 / 상상의집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2달수수께끼 12달 숨은그림찾기
 12간지, 4대명절, 24절기에 대해 공부겸 놀이겸 할수 있는 책이예요.

 

소한에서 시작해서 대설, 동지까지 한눈에 보는 12달 절기를 알수 있어요..

수수께끼도 하고 숨은그림찾기도 하고 아이가 이책 내용을 너무 궁금해 하더라구요..

그런데 막상 하고 보니 조금 어렵다고 하네요..ㅎ

 

수수께기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소한과 대한에 대해 알수 있어요..

그림으로 말풍선으로 표현이 잘되어 있네요.

12개월별이 끝나면 개월의 특성이나 24절기에 대해 알려주어요.

24절기중 4월 청명 봄농사준비에 한참이죠..

사진으로 너무 표현잘했죠..ㅎㅎ

숨은토끼 5마리를 찾으려고 했는데 아이는 한참 걸리더라구요..

소서..더위를 알리는 7월이죠.. 수박캐고 물놀이 하고 너무 신나는 계절이지 않나요.

직장이라면 이시기부터 여름휴가 시작이죠~~

뒷면에 삼복에 대해 나오고 복날에 먹는 음식등 간단한 계절별 안내도 나온답니다.

삼계탕 좋아하는 아이는 우와 하고 있어요.

 

11월에 있는 입동..겨울의 시작을 알리듯..

김장하는 사람도 있고..

정답게 김장하는 모습 우리네 모습이죠..

아이들 세대에도 김장을 가족들이 어울려 할까 하는 의문도 드는 사진이네요.

12띠동물과 함께 고양이를 찾는 미션까지 알차게 챙겨간답니다.

놀이로 수수께끼하다가 또는 숨은그림 찾다가 12간지 동물을 찾고 4대명절을 공부하고 24절기를 알수 있는 통합교과같은 책이네요.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등
열두 띠 동물이 차례로 열두 달 명절과 절기를 소개하니 12간지 동물과 동물순서 그냥 알고 넘어갈수 있겠죠.

수수께끼가 290개나 수록되어있다니..놀랍네요.

 

우리집 두아이는 열심히 수수께끼에 빠져서 연구하고 있답니다.
서로 먼저 맞추기 반복하면서 12달 미션을 완수하네요..

놀이로 하면서 지식도 쌓아가는 요긴한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