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필 지금, 국어 독해를 해야 할 때 - 비문학 종합(설명문.논설문) 초등 고학년 필수(초고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2월
평점 :
품절


 

동아출판사-지금 국어 독해을 해야할때

초등 고학년 필수, 권장 5~6학년 이라고 하네요

 

비문학 독해를 할 때 자주 나오는 독해 유형 다섯 가지를 익히며 독해를 쉽게 할 수 있는 교재, 다양한 영역별(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등) 지문 수록으로 비문학과 관련된 기초 배경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교재, 중학교부터 어려워지는 국어 비문학 독해 영역을 초등 고학년부터 대비할 수 있는 교재라고 하네요.

스토리텔링수학이라 독해를 하지 않으면 수학도 어려워 지더라구요..

 

유형별독해로 어휘, 내용이해, 구조파악, 적용, 비판과 함께 영역별 독해로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분야가 나뉘어져 있어요.

 

어휘의 의미 짐작하기등 만화로 구성되어있어서 한눈에 알기 쉽게 이루어져있죠..

그리고는 문제가 이루어지는데요..지문도 읽고 차근차근 풀어갈수가 있었어요.

 

유형을 이해하고 난후 내용이용 핵심내용찾기, 세부내용 파악하기는 독해의 걸음이죠..

핵심내용때문에 독서감상문도 적을때 무얼적어야 할지 헷갈려 하더라구요..

지문도 양성평등 및 자율화니 현재 이슈가 되어있는 지문이라 문제풀면서 사회현상을 이해할수 있더라구요.

독해감각훈련에서는 좀더 긴 지문을 가지고 문제를 풀수가 있으며 배경지식도 알아갈수 있는 독해를 하면서 배경지식도 쌓아가더라구요.

 

적용에서는 구체적인 상황이나 사례에 적용하기로 지문과 함께 상황이나 사례를 알 수 있는 문제들로 이루어져 독해에 한발 더 다가가는 탄탄함이 있어요

인문에서는 옛이야기, 역사, 삼국사기등을 다루었구요. 사회에서는 비트코인등 과학잡지나 신문에서 본 사회적 상황별 지문이 나와요..

과학에서는 슈퍼문이 뜨는 까닭에 대해서 문장을 이해했는지 알아볼 수 있는 문제 등장하구요.

기술에서는 무엇보다 3D프린터에 관심있어했는데 마침 지문과 함께 나와서 이해할수 있었어요.

예술에서는 공연관람예절등 한번쯤 시사하는 바가 있는 문장과 문제로 풀수있었어요..


이렇듯 지문에서 배경지식 쌓고 문제풀이로 중심문장 찾기, 파악등 이해력을 기를수직 있는 독해도 할수있는 그런 문제집이더라구요.

요즘 논술등으로 중요한 책읽기가 필요한데 바쁘면 이책한권으로 지문으로 배경지식쌓고 독해도 연습하는 효과가 있네요.

논리적으로 글읽기가 필요한 고학년부터 빠른 시일내 이해력 기르기로 좋은 문제집이네요.

책읽기가 중요하듯이 요즘 초등부터 독해연습해서 논리적 사고를 일깨우는데 필요한 "지금 국어독해를 해야할때"는 정말 제시기에 아이에게 맞는 옷을 사듯이 초등고학년이 하기에 문제수도 적당하고 지문도 적당하고 꼬옥 필요한 필수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