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기지만 진지한 초간단 과학 실험 70 직접 해 보면서 익히는 How to 시리즈
롭 비티 지음, 샘 피트 그림, 조은영 옮김 / 아울북 / 201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웃기지만 진지한 초간단 과학실험 70

출판사 아울북

아이가 어릴때 전집을 사다보면 과학도 있고 과학실험도 있고 해서 접했던 기억이 있었는데 이 책은 순수한 과학실험만 70가지가 있어요..재료가 있어도 활용하지 못하면 무용지물이죠..

주변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재료들이라 집에서 간단히 과학실험..실험왕이 될수있어요.

과학대축제등에서 본것들도 있더라구요~~

 

화학, 물리학, 생물학, 공학의 세계를 탐구하는 다양한 실험법이 나온답니다.

말풍선에 따라 구별되니 과학의 어느분야인지 알고 실험을 할 수 있겠지요.

주의수준도 초록,노랑,빨강으로 구별되어 위험한지 여부를 알수 있게 되어 있어요..

 

 

요즘 핫하고 유행을 지나 또 아직도 열심히 하고있는 액체괴물..

집에서 자주 만들고 하는데 이렇게 원리적으로 설명되니 더 이해력이 쑥쑥 올라가겠죠.

 

 

신발상자로 영화관을 만들수있다니 재활용과학이네요..ㅎㅎ

이젠 신발상자도 소장해야되나요~~

VR만들기 책 사서 만들어 보고 있는데 원리가 무엇인지 한층 더 지식에 다가가게 되더라구요.

 

 

쉽게 만들수 있는 라바램프..

신기방기한 실험이네요..발포정은 수퍼에도 팔더라구요..

집에 있거나 주위에서 손쉽게 구할수 있는 재료로 실험에 임할 수 있어요

 

나도 어쩔수 없는 내몸...

준비물이 의자와 손이랍니다..ㅎㅎㅎ

이건 저 어릴때도 유행한..초등학교때 신기사건인데 아이들도 다시 한번 알고 가네요.

 

아침밥을 꼬옥 챙겨먹는 아이들이 간단하게 시리얼을 챙겨달라고 하기도 해서 저랑 실랑이 벌이기도 하는데

이 실험보며서 철분이 많으니 내일 아침부터 당장 달라고 하더라구요..

이렇게 웃기지만 진지한 초간단과학실험 70은 웃기기도 하고 진지하게 임해야 되는 실험을 거부감없이 과학생도로 이끄네요.

알고 있는것도 한번 더 꼼꼼하게 살펴볼 수 있고 모르는 실험은 신기해 하면서 간단재료로 집에서 실험할수있는 종목에 대해서 나타내주어 과학에 한발짝 다가 갈수 있답니다.

 

거창한 재료들이 아닌 평범한 재료로 과학실험할수 있어서 아이들 호기심 자극도 잘 되네요.

뒷면 용어설명으로 과학용어도 이해할수있게 되고..실험 곳곳에 왜그럴까 말풍선에서 과학원리를 알아간답니다.

초등과학연계도 되어 과학교과배우는 4~6학년에는 교과연계도 된다네요.

쉽게 초보자로 과학을 재미나게 접해주는 책으로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