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 나! 진짜 나를 마주하는 곳 키라의 감정학교 1
최형미 지음, 김혜연 그림, 권윤정 감수 / 을파소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키라의 감정학교 시리즈 화가나, 무서워중 "화가나"랍니다.

 

출판사 을파소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새 시리즈 키라의 감정학교 <화가 나!>가 출간됐습니다.

키라의 이야기를 통해 감정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어린이 감정동화입니다.

 

이른 사춘기를 겪는 아이와 부모님이 함께 읽으면 좋은 동화 책이랍니다. 

키라의 옆집에 새식구 맞이 공사를 했는데 드디어 이사가 올려나 봅니다.

키라의 옆집에 쌍둥이 형제 벤과 올란도가 이사를 왔습니다

사소한일에도 짜증내거나 화를 내는 올란도와 어른스러운 벤과 함께 개산책을 하게 되었다.

키라에게 올란도는 점점 부담이 되기도 하였다. 그런데 벤이 아닌 올란도랑 짝이 된 키라..

 

드론을 날리다가 올란도의 방으로 가는 바람에 올란도의 장난감이 망가지는 사건이 일어나게 되었다.

거듭 사과를 하지만 무시한 채 화만 내는 올란도 때문에 키라 역시 참았던 감정이 폭발하고 맙니다.

드론대회나가자고 이야기하는 벤과함께 햇살을 쬐고있는 머니에게 올란도는 올란드의 방 창문으로 사과를 던지게 된다.

사과는 물론 머니가 맞게 되고 화를 내게 만드는 행동에 키라도 화가났다.


자기입장에서 서서 화를 내고 보니 어지럽기도하고,혼란스럽기도 하고, 머리도 아팠다..

화를 내고 나면 다들 그런 생각이 들지요..

그러다가 이상한 세계로 가게된 올란도와 키라는 크리스토퍼할아버지와 꽃집 엘레나와 어린시절 벤을 만났다.

어린시절 형이 아파서 가족들은 형에게 관심가지고 무관심이라고 생각되던 올란도의 모습이었다.

형만 위한다는 생각에 부럽고 섭섭한 마음속의 어린 올란도의 모습..

올란도가 화를 잘 내게 된 데에는 사연도 있고 오해도 있다는걸 알게 되었다.


키라와 올란도는 두 사람을 보며 화가 나는 감정이 무엇인지, 화가 날 때 감정을 어떻게 표현해야 하는지 깨닫고 화의 세계에서 나와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

서로사과하고 위해주고 적절한 화로서 감정정리를 한 키라는 오늘도 벤과 올란도와 함께 행복한 하루가되었답니다.

아직은 성숙하지 못해 감정다스리기가 안되는 아이도 보고 배울점 많은 키라의 감정학교..

화의 원인을 찾고 해결하려는 모습이 너무 이쁜 책이지 않나요..

 

책속의 부록..

감정표현카드..

아이가 너무 좋아해서 사진찍자말자 바로 오려서 동생과 함께 활용하네요..

동생과 함께 옐로카드 내듯이 제시하기도 하고요..ㅎㅎ

국내최고 심리전문가 600명의 추천이 있었다는 키라의 감정학교시리즈..너무 좋아요.

아이의 감성을 툭 건드려주는 감정에 대처하는 법을 알수있는 책이네요.

감정카드 일어난 감정을 적어보기도 하고 서로 마음을 읽어주는 그런 시간도 가지게 하는 책이네요~~

아이심리치유에 도움되는 책이네요.

사춘기 아이들 화만 낸다고 눈치만 보기보다는 대화가 필요하다는 것도 알게해주는 책이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