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마이 갓! 어쩌다 사춘기 3 - 아빠는 아들을 몰라, 아빠도 아들이면서 오 마이 갓! 어쩌다 사춘기 3
강지혜 지음, 조승연 그림 / 상상의집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 마이갓 어쩌다 사춘기 3

아빠는 아들을 몰라, 아빠도 아들이면서


출판사 상상의집


엄마랑 아이 얘기는 있으면서 아빠이야기는 잘없죠.

이책은 아빠랑 아들의 이야기를 주제를 다루었어요.


가족과의 대화단절인 아빠의 자리가 소중하다는 것을 일깨워주는듯해요..

 

주인공 강하로의 방에 하리가 자꾸 침범을 하고, 할아버지가 오면서 부터 모든게 엉망이라고 생각하는 하로였다.

그러다 아빠의 잔소리라도 많아지는 날이면 투명인간이 되고싶다는 하로..
 

TV를 보면서 할아버지는 꿈이 있었는데 이루어 질 수 있었는데 부모님의 반대로 꿈을 포기했고 이제는 꿈이 없어졌다고 한다.

할아버지는 할머니 꿈을 이루어 주는게 꿈이었다고 한다.

할아버지는 농사짓는것이 안맞고 도시에 살고싶다고 한다..그래서 양평집도 팔려고 한다고 한다.

그러면서 하로의 아빠랑 갈등이 생기게 되는 양평할아버지.

하로의 외할아버지 꿈은 시인이었다고 한다.

붓글씨처럼 반듯반듯한 외할아버지의 글씨..

우리아이도 외할아버지를 보면서 그런 생각을 하겠지요~~

학예회준비를 친구들과 모여서 연습하기로 한날..

아빠의 조언대로 싸운 노유식이랑 화해를 하게 되었다.


할아버지의 꿈은 할머니의 꿈을 이루어지는 거라고했는데 할머니는 안계시니 할아버지의 꿈이 없어졌다고 생각해서

질문한 하로에게

"하로야 꿈은 없어지는 게 아니다. 꿈은 찾는거지"라고 하신다.

꿈이 없다면 찾아가는 거죠~~.


울집 아이들도 명확한 꿈은 없는데 꿈을 찾아갈 수 있도록 지침이 되어주면 좋겠어요.

또한 시인을 꿈꾸던 하로의 외할아버지가 우리동네 백일장에서 장려상을 타게 되어 꿈을 이룬 외할아버지가 자랑 스럽게 느꼈을것 같아요.


갑자기 제주도 여행을 하기로 한 하로가족일행에게 우연히 삼부자가 함께 하는 시간이 주어지는데 서로 꿈에 대해 이야기 하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부자간에 말다툼도 하고 잔소리꾼이라고만 치부하던 모든 것들이 나중엔 대화로 풀어가게 되고 이해하게 되는 그런 스토리예요..

꿈을 사랑하게 되면, 자기 자신을 사랑하게 된다는 에필로그 말처럼..

우리아이들에게 또한 저에게도 꿈에 대해 이야기 나눌 기회를 준 책이구요..

또 꿈을 향해 어떤 노력과 생각을 지녀야 하는지 이야기 하게 되었어요.


부록으로 가족일기는 아이가 더 이책을 좋아하는 계기가 되는것 같아요.


사춘기 시리즈는 아이들의 꿈찾기프로젝트인것 같아요..


스토리가 잘 짜여있어서 좋아하기도 하지만 꿈에 대한 포커스가 있구요..

마지막 활동지하면서 애착을 가지는 책으로 변신을 한답니다.


가족구성원중의 아빠의 자리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보게되었어요..


가족여행도 아빠없이 다녔는데 아빠랑 함께 가면 아이가 더 좋아하듯이 이 책처럼 아빠와의 대화시간이 더 많아져야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