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풍당당 고사성어 자신만만 국어왕 2 - 꼭 알아야 할 교과서 사자성어 100 국어왕 시리즈 10
남상욱 지음, 허경미 그림 / 상상의집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풍당당 고사성어 자신만만 국어왕2

상상출판사에서 출간된 국어왕시리즈중 10번째라고 하네요..

꼭 알아야 할 교과서 사자성어 100 가지가  나온답니다.

4학년 아이가 생소한 사자성어도 많다고 하네요..이기회에 사자성어 확실히 배우고 가요..

 

솔직한 고백인데 100가지중 저도 아리송한게 나오더라구요..ㅎㅎ

엄마보다 좋은 책인데요..ㅎㅎ..

엄마가 모르는것도 학습해주는 유익한 책입니다..

이렇게 한 사자성어마다 스토리가 있어요..요렇게 연계하기도 쉽지않지요..

유아기때 왜그러냐 묻거나 단어뜻등을 물으면 비슷한 사례를 얘기해주곤 했는데 이책이 그 효과 같아요..

무엇보다 스토리도 재미나다고 하네요..문학깊이 읽기로 고전과 명작 접하니까요

 

권모술수에서 나오는 이아고의 무서운 음모...

아이가 읽으면서 못댔다 그러네요..ㅎㅎ..

책을 읽으면 주인공이 되기도 관찰자의 시점이 되기도 해서 책읽기가 행복하다는 아이니 당근 못댔다고 하겠죠..

주위에도 그런 속이는 사례가 많으니 더 와닿았나봐요..

 

배은망덕..

두아이이다 보니 두아이가 서로 돈꿔주고 갚고 준비물 챙겨주고 그러면서 은헤갚아라 하죠..

배은망덕하면 안된다 함서 자주 썼는데 여기에도 나오네요..

 

 신출귀몰 보통 아이들이 동에번쩍 서에 번쩍으로 생각을 하는데 고전적인 요소가 있어서 고전읽기 처럼 읽었다네요.

풍비박산에서 벤허이야기..또한 벤허라는 현실속 영화도 있었다니 신기해 하더라구요.

이렇게 주위에서 쉽게 쓰던 사자성어를 고전과 명작의 스토리와 접하니 뜻도 이해되고 문학적 학습도 되고 좋았어요.

무엇보다 아이가 고사성어 공부도 그렇지만 스토리가 재미있어서 한장한장 넘기게 된다고 하네요.

그냥 고사성어만 있었음 책을 읽는 재미도 없었다나...ㅎㅎ

또 교과서 필수 고사성어이니 국어 어휘학습에도 도움되네요.

상상의집에서 출간되는 국어왕시리즈가 12권까지 있고 속담편, 고사성어편, 어휘편, 작품읽기편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

국어시리즈 학습도 되고 지식도 쌓이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