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시원스쿨 처음토익 550+ (LC + RC + VOCA) - 이 책 한 권으로 토익 550+ 끝! 한 권 토익 시리즈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4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교재는 처음 토익을 시작하면서 550점 이상을 목표로 하는 사람들을 위한 교재이다. 토익은 ETS에서 출제하는 국제 커뮤니케이션 영어 능력 평가 시험이다. 이 시험은 영어로 업무적인 소통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하느 시험으로, 다음과 같은 주제를 다룬다. 기업 일반, 제조 및 개발, 금융과 예산, 인사, 부동산, 여가 등이다. 토익은 청취 능력을 평가는 LC와 문법, 어휘, 독해 능력을 평가하는 RC로 구분되어 출제된다.


먼저 교재를 살펴보면 최서아 선생님 사진을 보면서 반가운 생각이 들었다. 토익이 아닌 다른 영어 시험을 준비하면서 '서아쌤'의 유튜브 강의를 보면서 공부한 적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번 <한 권으로 끝내는 시원스쿨 처음토익 550+(LC, RC, VOCA) 교재도 이 분이 참여하여 구성하였다는 생각이 들어 든든한 마음이 들었다. 워낙 꼼꼼하고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기 때문에 영어 시험 공부를 하면서 지루함을 느끼지 않고 했던 기억이 있다.


이 교재는 이 책 한 권으로 LC와 RC와 VOCA 등 토익 입문 단계를 완성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토익은 영어 실력 자체를 평가하는 시험이 아니라 업무적인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기 때문에 오래 붙잡고 있을 것 없이 단기간에 끝내는 것이 중요한 시험이다. 그래서 이 책 한 권으로 입문 단계를 넘어설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짧은 시간을 공부하여 원하는 점수를 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리고 내용 측면을 살펴보면, 문제 풀이의 순서와 전략을 상세하게 설명하여 입문자들에게 듬직한 길잡이가 될 수 있는 핵심적인 스킬을 알려준다. 또한, 기출 문제의 핵심 포인트만을 강조한 간단한 퀴즈를 통해 출제 포인트를 완벽하게 체득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정답과 함께 가장 헷갈리는 오답을 제시하여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하는 능력을 길러준다. 또, 실제 시험에 출제되었던 기출 포인트를 적용한 문제를 제시하여 토익 문제를 푸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설명했다. 여기에 안내된 대로 문제를 푼다면 시간을 절약하고 정답률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토익은 사기업, 공기업, 공공기관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준비하는 시험이다. 이미 이 시험은 오랜 기간 각 기업에서 채용 조건으로 명시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응시해왔고 그만큼 다양한 토익 관련 교재가 출간되어 왔다. 시중에 출간된 교재 대부분을 보면 완전히 기초를 다루거나 심화된 내용을 다루는 경우가 많은데 이 교재처럼 중간 단계인 550점 이상을 목표로 하는 교재는 많지 않은 것 같다. 이 점수 이상을 목표로 하는 사람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교재라 생각해 권하고 싶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