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전산세무 2급 이론+실무+최신기출 12회분 - 동영상강의 133강 무료 | 빈출분개+연말정산 미니북 제공 | 최신 개정세법 자료집 해커스 전산회계/세무
이남호 지음 / 해커스금융 / 2024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전산세무 2급 시험을 대비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교재이다. 전산세무 2급은 전문대학 졸업 수준의 재무회계와 원가회계, 세무회계에 관한 지식과 기업체의 세무회계 책임자로서 전산세무회계 프로그램을 활용한 세무회계 전반의 실무처리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지에 대한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다. 이 교재는 전산세무 2급 시험을 학습할 때 중요한 이론, 실무, 최신기출을 함께 제공하여 최적의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교재의 구성을 따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먼저, 출제경향을 파악하고 학습플랜으로 전략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했다. 장별로 기출문제를 철저히 분석한 최신출제경향을 통해 효과적인 학습전략을 세울 수 있다. 또한 절별 출제비중을 수록하여 출제비중에 맞게 보다 전략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했다. 그리고 학습자의 상황에 따라 적합한 학습플랜을 선택할 수 있도록 6주/4주/2주 학습플랜을 수록했다. 학습플랜을 통해 이론부터 실무까지 계획적으로 학습이 가능게 했다.

둘째로, 시험에 꼭 나오는 이론을 확실하게 정리할 수 있다. 최근 71회 시험 중 각 이론과 관련된 문제의 출제 횟수를 표기하였고 시험에 자주 나오는 이론에는 빈출을 표시하여 출제 경향과 중요한 이론을 파악할 수 있다. '기출포인트'를 통해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다. '기출확인문제'를 통해 학습한 이론을 바로 기출문제에 적용하여 풀어보면서 문제 적용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용어 알아두기'를 통해 본문 내용 중 생소한 용어를 설명하여 세무 회계 지식이 없는 학습자도 쉽게 학습할 수 있다. '기출분개연습'을 통해 이론에서 배운 대표 계정과목 분개연습을 KcLep 프로그램으로도 풀어본며 이론과 실무를 연계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핵심기출문제'를 통해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핵심기출문제를 풀어보며 실전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게 했다.


셋째로, 대표 출제유형 문제로 실무문제를 완전히 정복할 수 있다. 기출확인문제를 통해 대표적인 출제유형을 파악하고 기출 따라 하기의 상세한 단계별 풀이과정을 통해 순서대로 답을 입력하여 자연스럽게 문제 해결 방법을 익힐 수 있다. 그리고 각 실무 문제 해설에 관련 이론 페이지를 수록하여 이론과 연계학습이 가능하게 했다.

넷째로, 풍부한 최신기출문제로 실전감각을 극대화할 수 있다. '기출문제 200% 활용법'을 통해 교재에 수록된 12회분의 최신기출문제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회차별 합격률을 확인하여 합격률이 낮은 순서대로 학습할 수 있고 각 회독마다 틀린 문제를 파악하여 효율적으로 복습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최신기출문제 12회분과 상세한 정답 및 해설을 제공한다. 많은 기출문제를 풀어보며 확실하게 실전 마무리가 가능하게 했다.

다섯째로, 시험 직전 미니북으로 최종 마무리할 수 있게 했다. '빈출분개 80선'을 통해 합격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분개문제 80개를 엄선하여 별책으로 제공한다. 이동 중에도 휴대하여 수시로 학습하여 분개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다. '연말정산 필수이론정리'를 통해 까다로운 연말정산 실무문제를 위해 꼭 알아야 할 필수 이론을 정리하여 별책으로 제공한다. 시험 직전과 이동 중에도 수시로 학습하여 연말정산 실무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전산세무 2급은 세무사 또는 세무사사무실에서 일하는 사람들, 기업에서 세무 관련 직무를 담당하는 경우에 필요한 지식을 확인하는 자격 시험이다. 세무 회계 지식을 검증하는 절차이고 자격이기 때문에 전문적인 내용이 많아 처음 학습을 하면 어려운 개념과 용어가 많아 학습에 어려움을 느낄 때가 있을 것이다. 그런 만큼 적절한 교재를 찾아 학습을 하면 실제 시험에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이 교재는 해당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최적화된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고 생각해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