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수익화 전략 - 챗GPT 시대 생성형 AI 활용법을 배우다
김동석 지음 / 경향BP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AI 시대에는 어떻게 수익화를 하는지 그 방법과 전략을 다루고 있다. 생성형 AI 시대의 핵심은 경험과 실력이 기준이 되고 중요해진다는 사실이다. 나 자신을 대변하는, 개인화되고 더 지능적인 1인 AI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생성형 AI가 나아가려고 하는 방향 또한 AGI 와 개인화를 향할 것이다. 그럼 생성형 AI에 대응하여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다양한 생성형 AI 기술에도 관심을 가지고 직접 경험을 통해 내 삶과 일상에 어떻게 적용해 볼지에 대해 고민해 봐야 한다. 적응을 늦추는 것은 시대에 뒤처지는 결과만 가져올 뿐이다. 새로운 기술에 대한 빠른 이해, 그에 따른 가이드를 만들어 우리의 것으로 만드는 시행착오를 앞당기는 것이 답일 수 있을 것이다.

다양한 생성형 AI를 하나하나의 '점'으로 생각해보자. 점과 점이 만나 '선'을 이루고 이 선과 선들이 만나 '면'을 이루듯 각각의 생성형 AI 툴들은 단독의 서비스로 보면 하나의 점에 불과하다. 하지만 챗GPT 라는 하나의 점이 콘텐츠를 기획하고 비디오스튜라는 하나의 점이 영상을 생성하고 이 노하우들을 잘 정리해 감마 AI로 슬라이드로 만든다면 점과 점이 연결되어 선이 만들어지면서 새로운 '강의 콘텐츠가 탄생한다. 이와 같이 점과 점의 연결, 선과 선의 연결로 인해 나의 브랜딩과 수익화까지 연결될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배우게 되는 수많은 생성형 AI 서비스를 하나의 서로 다른 점으로만 볼 것이 아니라 어떻게 선으로 만들지, 어떻게 면으로 만들어 나의 브랜딩과 수익화로 만들어낼 수 있을지, 질문을 던지며 읽고 직접 실행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제는 AI가 논문도 쓰고 읽고 구현하고 설계도 한다. AI로부터 AI가 탄생하는 모습을 보며 AI를 만드는 것 자체는 여전히 인간의 몫이라는 믿음은 이미 오래전에 사라졌다. 하지만 생성형 AI 시대에 AI를 잘 해석하고 다루는 역량만큼은 인간이 가져가야 할 고유 가치라 생각한다. 각자의 콘텐츠를 통해 크리에이터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메타버스와 생성형 AI에 대해 백 번 듣는 것보다 한 번 콘텐츠를 만들어보는 것이 낫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기를 직접 실행해보기를 권한다. 그동안 블로그, 인스타, 유튜브 등의 채널을 통해 브랜딩을 구축했던 사람들이 부러웠다면 이제는 생성형 AI의 시대가 도래하여 나도 그 대열에 참여하는 시대가 되었다. 이 책은 새로운 시대의 수익화 전략을 알려주고 있어 그 방법이 궁금한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책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