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테이커 - 월 180 직장인이 상위 1% 경제적 자유로 가는 여정
정승요(머니테이커) 지음 / RISE(떠오름)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년 사이 온라인을 통한 창업, 부업이 열풍이다. 이미 이전부터 있어왔던 이야기지만 유튜브에서 다시 새롭게 회자되고 있다. 쇼핑몰 사업은 이미 십 수년전부터 있어왔지만 몇 년전 한 유튜버의 사례를 통해 스마트스토어를 필두로 많은 대중들에게 알려지고 운영되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창업과 부업 사례들이 알려지면서 많은 일반인들이 직장인에서 벗어나 사업가로 탈바꿈하는 시대가 되었다. 이 책은 이처럼 평범한 직장인에서 사업가로 성공한 스토리를 전하고 있다.

이 책은 온라인 마케팅 사업가가 쓴 책이다. 유튜버 머니테이커로 알려진 저자는 평범하기만 했던 직장인에서 자기만의 사업을 일구고 의미 있는 성과를 내기까지 그 과정과 방법론을 이야기한다. 사업으로 성공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안정적인 소득이 있는 직장인의 삶을 선택한다. 하지만 저자는 도전과 모험을 선택한 끝에 자기 분야에서 유의미한 성취를 하게 되었고 이전보다 월등한 수입으로 살아가고 있다고 말한다. 이 책은 저자의 선택이 어떻게 성공으로 이어졌는지 보여준다.

책에서 이야기하는 사업의 성공은 5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멘탈세팅'이다. 태어날 때부터 금수저가 아닌 대부분의 평범한 사람들은 스스로 자기 삶을 성장으로 이끌어야 한다. 여기서 우선 갖추어야 하는 것은 무엇보다 성공을 갈망하는 멘탈을 세팅하는 일이다. 저자는 여기에서 '주사위 게임'의 중요성을 말한다. 주사위를 던져서 점차 성공적인 가능성을 만들어가듯 사업을 할 때도 지금보다 발전하는 내가 되어가는 과정을 기억하고 반복하는 것이다.

두번째는 '프로 되기'이다. 저자는 아마추어를 단발적인 수익을 내는 사람으로, 프로를 지속적인 수익을 내는 사람으로 정의한다. 누구나 처음에는 아마추어로 시작하지만 성공을 꿈꾼다면 프로가 되어 성장을 거듭하여 지속적인 성과를 낼 수 있어야 한다. 세번째는 '부업과 사업과 퇴사'이다. 많은 사람들이 직장인으로 살면서 소득을 얻는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부터 사업을 할 수는 없기 때문에 부업의 형태로 자기만의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안정적인 성과가 나기 시작하고 자리를 잡아가면 비로소 퇴사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네번째는 '돈을 부르는 시크릿 글쓰기'이다. 이 책은 여러 사업 가운데 특히 온라인 마케팅 사업을 주로 설명한다. 마케팅에서는 기술적인 요소도 중요하지만 본질은 글쓰기 실력을 갖추었느냐에 있다. 저자는 마케팅 사업가로서 자신만의 글쓰기 기술을 사용하는데 이를 '시크릿 글쓰기'라 설명하며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려준다. 다섯번째는 '마케팅으로 지금 당장 돈 벌기'이다. 여기서부터는 마케팅으로 사업을 시작하는 단계이다. 지금까지 실력을 키워왔다면 이제는 진정 사업가로서 자기만의 사업을 펼쳐나가야 한다. 이 단계에서는 무엇보다 고객을 중심으로 하는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은 평범한 사람이 성공적인 사업가로 성장하기까지 어떠한 변화를 거쳐야 하는지 자세히 이야기한다. 이제는 평생 직장의 개념이 사라진 시대이고 또 개인들도 언제까지나 직장에 얽매인 삶을 추구하는 시대도 아니다. 그렇다면 자기만의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 답인데, 언젠가 그런 선택을 해야 한다면 미리 준비를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이 책은 자기만의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이 어떤 단계와 과정을 거치면 유용할지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사업가의 꿈을 안고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이 책이 도움을 주리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