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챗GPT로 퍼스널 브랜딩에서 수익화까지
김윤경.허민 지음 / 클라우드나인 / 2023년 10월
평점 :
챗gpt가 등장한 이후 기대와 걱정이 동시에 나왔다. 염려하는 사람들은 이제 기계가 인간의 자리를 대체하는 것이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한편으로 호응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인공지능이 인간이 하던 일의 생산성을 더욱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한다. 학자들의 예측을 보면 두 입장 모두 현실적일 것이다. 이미 우리 일상으로 깊이 들어온 이상 우리가 할 일은 긍정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의미 있는 일일 것이다. 이 책은 이러한 시기에 챗gpt를 통해 퍼스널 브랜딩부터 수익화까지 이뤄내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은 챗gpt를 통해 퍼스널 브랜딩하는 방법부터 그것을 토대로 수익화를 하는 기술을 자세히 알려준다. 오래 전부터 브랜딩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있었고 그것을 중점을 비즈니스가 이뤄졌다. 다만 제품과 기업 자체에 대한 브랜드에 국한된 경우가 많았는데, 이제는 개인이 곧 브랜드가 되는 시대를 맞이하였다. 퍼스널 브랜딩이 곧 돈이 되는 시기에, 나를 곧 브랜드로 만드는 방법을 연구하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이 책은 챗gpt를 통한 퍼스널 브랜딩과 수익화의 길을 이야기한다.
우선 챗gpt를 마케팅의 설계와 실천에 활용하는 방법을 이해해야 한다. 챗gpt는 프롬프트를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 1만큼의 결과물을 얻을 수도 있고 100만큼의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도 있다. 프롬프트는 챗gpt와 대화를 하는데 있어 하나의 틀을 의미하는데 사람과 대화할 때처럼 일정한 관계를 형성하게 될 때 의미 있는 소통이 이뤄진다. 이 책은 마케팅의 구조와 과정에 있어 프롬프트를 어떻게 구성해야 유의미한 소통이 이뤄지고 원하는 만큼의 실질적인 아웃풋을 낼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챗gpt를 활용해 수익화를 하는 방법은 여러 분야에서 다양하게 있지만 이 책은 전자책과 유튜브의 이용을 예로 들어 알려준다. 자신의 분야와 관련하여 챗gpt를 통해 유의미한 자료를 추출하고 중요한 정보를 조합하여 새로운 지식으로 재생산하면 그것은 곧 하나의 창작물로 재탄생할 수 있다. 이것을 토대로 전자책을 만들 수도 있고 유튜브를 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이 책은 그러한 챗gpt를 통한 퍼스널 브랜딩과 수익화의 방향과 방법을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 관련 정보를 찾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책이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