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이 된다! 쿠팡 ㅣ 돈이 된다! 시리즈
엑스브레인 지음 / 진서원 / 2023년 10월
평점 :
코로나 이후 오프라인을 벗어나 온라인에서 쇼핑이 활성화되었다. 이미 이전부터 이커머스는 있어 왔지만 최근 몇 년 사이에 온라인 쇼핑 시장은 급격하게 성장하여 우리 일상에 깊이 자라잡았다. 그래서 온라인에서 원하는 것을 사려고 하는 사람들만큼 셀러 활동을 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이 책은 이러한 시기에 떠오르는 마켓인 쿠팡에서 셀링을 하는 방향과 방법을 자세히 다루고 있다.
이 책은 쿠팡 판매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자세히 알려주는 책이다. 지금까지는 스마트스토어가 온라인 쇼핑몰의 주류로 인식되고 활용되었다. 온라인 쇼핑의 수요와 공급이 대부분 네이버에서 이루어지다보니 스마트스토어는 온라인 셀링의 교과서이며 기본처럼 자리잡았다. 그런데 이제는 쿠팡이 새롭게 떠오르는 대세 마켓이 되었다. 많은 셀러들이 쿠팡에서 많은 활동을 하면서 소비자와 공급자가 더욱 선순환을 이루며 성장하고 있다. 이 책은 어떻게 하면 성공적인 쿠팡 셀링을 할 수 있을지 세세하게 알려준다.
평소 쿠팡에서 로켓배송을 통해 일상에서 편리하게 이용한 경험이 대부분 있을 것이다. 이러한 경험은 쿠팡에서 셀러를 할 때 도움이 된다. 무작정 셀링 활동만을 하기 전에 쿠팡이 소비자에게 어떤 제품을 어떤 서비스를 통해 팔고 있는지 그 경로를 이해하는 것은 셀러에게 우선적으로 이해되어야 할 요소이다. 이 책은 이러한 경험은 구매자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에 미리 경험해보기를 제안한다.
처음 셀러를 시작하는 사람들은 어떤 제품을 팔아야 하는지부터가 큰 고민거리이다. 그런데 이런 고민은 큰 의미가 없는 것이 이미 많이 팔리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조사하면서 수요가 높은 제품군을 파악하여 관련한 것을 소싱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쿠팡에서 수많은 제품들이 판매되는 상황에서 어떤 제품을 판매하면 좋을지 그 기준과 표본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어떻게 하면 잘 팔리게 할지 마케팅의 기술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 셀링의 방법론을 A부터 Z까지 오롯히 보여준다.
온라인 셀링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자에겐 모든 것이 낯설고 어렵기 마련이다. 그런 입문자들에게 이 책은 사업자등록을 하고 마켓에 셀러로 가입을 하는 단계와 제품을 조사하고 등록하는 방법, 그리고 상세페이지에는 어떤 요소가 필요하며 어떻게 제작해야 하는지, 그리고 상단에 꽂히는 마케팅과 광고는 어떻게 하는지 등등 쿠팡 셀링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쿠팡에서 셀러 활동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이 많은 도움을 주리라 생각해 권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