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화 마케팅 무작정 따라하기 - 잠잘 때도 돈 버는 콘텐츠 공식
신태순.조수현 지음 / 길벗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콘텐츠를 통한 마케팅을 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준다. 메일함을 확인하다 보면 내가 구독한 메일이 도착해 있는 것을 볼 때가 있다. 관심 있는 분야의 소식을 전해 들으면서 나에게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어 평소 유익하다고 생각했었다. 그러다가 이 책을 읽게 되었고 이메일 등 콘텐츠 제작과 유통을 통한 마케팅에 대해 알게 되면서 의미 있는 비즈니스 방식에 대해 배우게 되어 유익했다.


책에서 설명하는 자동화 마케팅은 콘텐츠 제작하고 시스템을 구축하면 그후엔 알아서 수익 구조가 돌아가는 비즈니스 방식을 말한다. 보통 사업을 한다고 하면 광고비 지출이 큰 고민거리이다. 사업이 잘 되어도 광고비로 돈을 많이 쓰게 되면 정작 남는 것은 많지 않게 되므로, 최대한 비용을 줄이면서도 광고의 효과를 낼 수 있는 마케팅은 비즈니스에서 중요한 화두이다. 이 책은 그 방법으로 콘텐츠 기반의 콘텐츠 마케팅을 소개한다.


이제 이메일은 마케팅 방법으로는 한물 갔다는 평이 많다. 처음 이메일이 등장했을 때나 통했던 방식이고, 이제는 메일함에 광고로 보이는 소식이 도착하면 바로 휴지통으로 직행하기 때문에 예전같이 않다는 인식이 있다. 하지만 이 책은 여전히 이메일 마케팅이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있어 의미 있는 수단이고, 여전히 고객들에게 내가 가진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리는 데 있어 유효한 방식이라는 사실을 강조한다.


그리고 자동화 마케팅에서는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러 서비스가 있지만 이 책은 워드프레스를 중심으로 홈페이지를 기획하고 제작하며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어떤 형태의 비즈니스를 하여도 내가 운영하는 회사의 홈페이지는 필수이다. 특히나 자동화 마케팅을 하려면 홈페이지를 기반으로 시스템이 구축되기 때문에 고객과 나를 잇는 다리로써 홈페이지는 그 의미가 남다르다. 이 책은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려주지만, 기획의 측면에서도 의미 있는 내용을 전해준다.


작은 사업을 하는 기업에겐 광고를 위해 많은 비용을 지출하는 것이 아무래도 큰 부담이 된다. 대기업은 비용의 제약이 없이 광고비를 지출할 수 있지만 소기업은 내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리고 파는 데 비용 면에서는 다른 전략을 찾아야 한다. 이런 기업에게 콘텐츠를 토대로 마케팅을 하는 것은 선택 사항이 아니라 필수라고 할 수 있다. 적은 투입으로 최적의 효율을 만들어내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책은 적절한 해답과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