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억 빚을 갚은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기적을 일으키는 말버릇 2억 우주님 시리즈
고이케 히로시 지음, 이정환 옮김 / 나무생각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부정적인 말을 자주 하는 습관이 있었다. 걱정, 염려가 가득한 말을 했고 기분이 좋지 않으면 내키는 대로 내뱉는 편이었다. 이렇게 말하는 습관은 그 순간에는 무심결에 내뱉게 되고, 또 그 순간엔 잠시 기분이 풀리는 면이 있어 크게 신경쓰지 않았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내가 한 말이 일상에도, 태도에도 다시금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알게 됐고 그 이후로 그런 습관을 고쳐야겠다고 생각했었다. 그러다 이 책을 읽게 됐고 말버릇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

이 책은 말버릇이 삶을 바꾼다고 강조한다. 말은 그저 말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제 현실을 창조하는 힘을 가졌다고 이야기한다. 어떤 사람들은 무심코 현실에서 마주하는 불평과 불만의 순간을 있는 그대로 입으로 뱉는 습관이 있다. 그런데 이런 말버릇은 단순한 말이 아니라 나의 현실에 고스란히 영향을 끼치는 하나의 수신호와 같은 역할을 한다. 이 책은 말은 곧 하나의 편지와 같이 현실에 쓰여져 앞으로 살아갈 현실에 그대로 반영된다고 강조한다.

책은 말버릇을 하나의 주문을 하는 행위라고 말한다. 우리가 하는 말은 우주에 편지를 보내듯 그대로 쓰여져 주문서처럼 반영된다는 것이다. 여기서 '우주'라는 표현이 종교적으로 느껴질 수도 있는데, 이는 곧 우리가 살아가는 삶의 세계이고, 이 세계는 말의 힘을 그대로 받아들이고 주문서대로 돌려준다는 뜻으로 볼 수 있다. 그만큼 말버릇은 우리 삶에 끼치는 바가 크다는 의미로 이해할 수 있다. 다시 말해 말버릇은 현실을 창조하는 힘을 가졌기 때문에 평소의 습관이 우리가 살아가는 삶에 고스란히 반영된다고 할 수 있다.

평소 끌어당김의 법칙에 대해 회의적이었기 때문에 생각의 법칙, 말의 법칙과 같은 성공학 이야기에는 관심이 없었다. 비과학적이고 비현실적이라고 생각해서 흥미를 가지지 않았었다. 그러다 요즘 한 개인의 생각과 말은 그 사람이 하는 선택과 결과에 유의미한 영향력을 끼친다는 사실을 느끼게 되었다. 그래서 이 책이 말하는 말버릇에 대한 내용이 마냥 뜬구름 잡는 이야기가 아니라 말은 실체를 가진 에너지이고 현실에 영향을 끼치는 요소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 말버릇의 의미와 방법을 다시 알아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책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