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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10배 올려주는 상세페이지 기획과 디자인 - 스마트스토어, 쿠팡, 인스타마켓, 쇼핑몰 랜딩페이지의 정석
조해윤.임헌수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온라인에서 무언가를 팔려고 할 때 중요한 요소는 여러 가지가 있다. 많은 사람에게 내가 가진 물건을 많이 알려야 하고 또 내 사이트에 최대한 많은 사람이 들어오게 해야 한다. 그리고 그 사람들이 사이트에서 구경만 하다가 나가는 것이 아니라 장바구니에 담고 결제까지 일어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모든 과정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온라인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이 책은 이러한 과정에서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상세페이지를 자세히 다루고 있다.
이 책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인 상세페이지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방법을 다루고 있다. 내가 팔려고 하는 것을 그저 있는 그대로 보여주면 사람들은 장바구니에 담지도 않고 담는다 해도 결제까지 연결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팔려고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에게 왜 필요한지, 어떤 점이 장점이어서 선택을 해야만 하는지, 언제 어느 때 사용하면 효과적인지 등등 구체적인 이점을 보여줘야 선택받는다. 이 책은 상세페이지의 이러한 요소들을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있어 실제 기획과 제작을 하는 데에 많은 도움을 준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이 가진 것을 팔려고 할 때 아무런 기획없이 상세페이지를 만들려고 한다. 그저 전문 업체에 비싼 돈을 들여 의뢰하면 구매전환율이 높아지는 상세페이지가 뚝딱 만들어지는 줄로 안다. 하지만 내가 가진 것을 시장에 내놓고 선택받으려는 것인 만큼 어떤 목표를 가지고 어떤 색깔로 채우며 어떤 메시지를 전할지 스스로 결정하고 기획할 수 있어야 한다. 그래야 사람들에게 잊히지 않고 선택받으며 매출이 올라가는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
상세페이지를 제작하려면 어떤 내용으로 고객에게 다가갈지 결정해야 한다. 이 책은 어떤 내용으로 내가 팔려고 하는 제품, 서비스의 이점을 전할지 알려주는데,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브랜드 스토리, 쿠폰과 혜택과 이벤트, 인트로, 베스트 후기, 제품 특장점, 상품설명, 옵션리스트, 추가상품, 연관상품, 성분과 구성품, 사용방법, 포장과 배송방법, 자주 묻는 질문, 상품이미지, 동영상과 움짤 등이 상세페이지에 들어가는 요소가 된다. 무작정 내가 가진 것이 좋다고 주장하는 것이 아닌 왜 좋은 것인지 관련 정보들을 전략적으로 구성하면 사람들이 선택하는 효과를 낼 수 있다.
좋은 상세페이지는 좋은 기획을 통해 만들어진다. 그리고 고객이 끝까지 읽고 선택하는 카피라이팅을 작성할 수 있어야 하고 또 해당 제품,서비스를 선택하고 구매전환하기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는 디자인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이 책은 그러한 요소들을 녹여낼 수 있는 방법들을 A부터 Z까지 자세히 알려준다. 구매전환율을 높이고 매출이 올라가는 상세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해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책이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