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전자책으로 월급벌기 월급벌기 시리즈
박현조 지음 / 길벗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년 전부터 PDF 전자책 시장이 뜨겁다. 유튜브를 보면 해당 방법으로 수익을 만들고 있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게 되고 그들이 수익을 내기까지의 과정과 방법들이 다양하게 올라와 있어 흥미로웠다. 실제로 재능마켓이나 블로그를 들어가면 PDF 책자로 고소득을 올리는 사례들을 많이 보게 된다. 그런 사례들을 보면서 나도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생각을 해보곤 했다. 그러던 차에 이 책 <하루 10분, 전자책으로 월급 벌기>를 읽고 그 과정과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


이 책은 PDF 전자책으로 높은 수입을 올리는 저자가 쓴 책이다. 현재 해당 시장에는 여러 판매자들이 있는데, 특히 이 책의 저자는 관련 분야에서 손꼽히는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이 책 <하루 10분, 전자책으로 월급 벌기>는 저자가 해당 분야에서 어떻게 하면 사람들에게 선택받을 수 있는 나만의 PDF 책자를 제작하는지, 그리고 이것을 확장하여 나를 전문가로써 어떻게 브랜딩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처음 전자책을 쓸 때 가장 많이 그리고 오래 고민하는 것이 어떤 주제로 내용을 작성하느냐 하는 문제이다. 현재 시장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선택받는 PDF를 보면 나보다 훨씬 전문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들이 쓴 주제들이 많아서 진입하기가 생각처럼 쉽지가 않다고 느끼게 된다. 하지만 이런 거창한 주제를 찾는 것 자체가 시작부터 부담을 주는 일이다. 이 책은 처음 PDF 전자책을 제작하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하면 나만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 바로 '돈과 관련된 주제', '역량을 키워주는 주제', '먼저 경험한 것을 알려주는 주제'가 그것이다. 이 주제들은 시장에서 실제로 인기리에 선택받는 주요 분야이다.


그다음, 주제를 정했다면 전자책을 작성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종이책은 300페이지에 이르는 상당한 분량을 써야 하기 때문에 때로는 주제에서 벗어나는 다양한 글감들이 포함되어 있어 실제로 도움되는 내용은 그다지 많지 않은 것을 느낄 때가 있다. 반면에 PDF 전자책은 정말 핵심적인 내용만 함축해서 알려주기 때문에 비교적 적은 분량으로 내용을 작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이 책은 '제목을 정하는 방법', '목차를 만드는 방법', '내용을 서술하는 방법'을 비롯해 독자들이 읽기에 실제로 유용한 팁과 노하우를 전달하는 작성법을 자세히 알려준다.



요즘 투잡으로 전자책을 판매하는 사례들을 자주 보게 된다. 본업 이외에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만드는 사람들에게 PDF 전자책은 자신의 취미 분야나 전문 분야를 녹여낼 수 있는 의미 있는 매체라고 할 수 있다. 몇 년 전 초기 시장과는 달리 현재는 관련 분야가 많이 활성화되어 있어 초보자들이 진입하면 보다 손쉽게 제작과 판매를 할 수 있는 환경이 되었다. 이 책 <하루 10분, 전자책으로 월급 벌기>는 이러한 시점에 적절한 도움을 주는 책이다.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필독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