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의 비밀, 부와 성공을 여는 열쇠
러셀 H. 콘웰 지음, 이주만 옮김 / 레인보우퍼블릭북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부와 성공을 위한 마인드셋을 다루고 있다. 저자는 성공학 분야에서 가장 초기 작가 중 한 사람으로 분류된다. 나폴레온 힐, 제임스 앨런 등 유명한 성공학 작가들이 공부하고 참고한 저서들을 썼다. 이 책은 그가 쓴 책들 중 성공과 부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응축한 책이다. 요즘 시대에 쓰여진 책이 아니라 오래된 책이지만 여전히 그 본질은 유효하다고 할 수 있다.

부자가 되기를 꿈꾸는 사람들은 그 방법에 집중하려고 한다. 돈 버는 방법, 돈 버는 기술을 잘 배우고 잘 사용하는 것만이 자신이 원하는 성공을 가져다준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에 앞서 중요한 것이 따로 있다. 바로 삶에서 중요한 가치가 무엇인지 이해하고 그것에 집중하는 것이다. 그다음 돈을 버는 것, 늘리는 것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우리 삶에서 중요한 것은 진정한 자기 자신으로 사는 것이다. 그러려면 내면에 잠재된 능력을 발견하고 현실에서 실현하는 길을 걸어야 한다. 그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돈도, 부와 성공도 따라온다. 그런데 사람들은 자기 안에 무엇이 숨어있는지 알려고 하지 않고 무작정 돈만을 쫓는 경우가 있다. 진정 중요한 것은 내 삶에서 나는 어떤 가치를 추구해야 하는지 그 의미를 찾는 것이다. 내 안에서, 그리고 내 주변에서 인생의 답을 찾을 때 부와 성공의 가치도 이뤄갈 수 있게 된다.

그렇다면 부는 어떻게 바라보아야 할까. 어떤 사람들은 돈이 더럽고 악하다고 말한다. 하지만 그런 말을 하는 이들의 모습을 보면 겉과 속이 다를 때가 있다. 사실 돈은 그 자체로 더럽지도 악하지도 않다. 정말 더럽고 악한 것은 돈을 바라보는, 쫓는 인간의 탐욕과 욕심이다. 돈은 생활에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고 또 매우 중요한 것이다. 제대로 사용하기만 하면 삶을 풍요롭게 하는 가치 있는 수단이다. 이 책은 우리가 돈을 목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문제이며, 돈을 삶을 가치 있게 살아가게 하는 중요한 수단임을 기억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 책은 우리 삶의 의미, 내 안의 잠재력, 그리고 돈의 진정한 가치에 대해 설명한다. 현대인은 외부에서 너무 멀리 있는 성공, 너무 많은 성공을 찾고 이뤄내려고 하다가 제 풀에 지쳐 삶의 의미를 읽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그런 성공을 원한다면 우선 나의 내면을, 나의 잠재된 힘을, 나의 주변을 살피고 돌아볼 수 있어야 한다. 여기에서 부와 성공을 여는 열쇠를 찾을 수 있다. 이 책은 그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 매우 유익한 책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