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칭 - 평범을 비범으로 바꿔준 단 한번의 계기
한성곤 외 지음 / 마인드셋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젊은 사업자들의 성장기를 담고 있다. 공저자들은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많지 않은 월급을 받으며 회사에 소속된 직원으로 살다가 특별한 계기를 만나 현재의 큰 성장을 이룬 경험이 있다. 모두 8명의 사업가로 구성된 이들은 현재는 각 분야에서 커다란 성장을 이뤄내 온 오프라인에서 수강생들에게 자신의 분야와 관련된 지식을 교육하고 있기도 하다. 이들은 한 번의 계기로 현재와 같은 전문가, 사업가가 되어 이처럼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었는데. 이 책은 그들이 어떻게 그러한 과정을 밟아왔는지 자세히 보여준다.

자기 계발서 대부분은 실질적인 성공의 방법을 알려주는 경우가 많지 않다. 메시지를 보면 맞는 말이지만 실제 비즈니스나 일상에 적용하기엔 현실과 먼 이야기가 많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책은 실제로 젊은 나이에 성공하기 위해 여러 시행착오를 겪으며 몸으로 체득한 성공의 비결을 담고 있어 현재보다 더 성장하려는 사람들에게 현실적인 지혜를 전해주고 있다.

이 책을 쓴 공저자들의 사업 특징은 온라인 기반이라는 것이다. 온라인 사업을 토대로 진행하다가 오프라인으로 확장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온라인에서 사업을 시작해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었다. 마케팅 대행사. 무자본 창업, 온라인 쇼핑몰, 수익형 블로그, 유튜브 크리에이터, 인스타그램 등 요즘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는 창업 아이템이 많은데 이들은 상위 0.1%라고 자부할 만한 성취를 이룬 경우이다. 이들의 성공 이야기를 읽고 있으면 이들이 성공이 할 수밖에 없는 마인드셋과 계기를 만들었음을 알게 된다.

나의 경우엔 특히 애드센스로 대표되는 수익형 블로그로 높은 수익을 거둔 사업가의 사례가 인상 깊었다. 이 사업가는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사회복지 관련 업무를 하며 고민이 많은 생활을 하다가 일련의 계기로 블로그 마케팅의 세계를 만나 현재와 같은 성과를 냈다. 첫 직업이었던 복지사를 하면서 이상과 현실의 차이를 느끼고 '수익형 블로그'라는 새로운 일을 하게 되고 고수익을 얻기까지 이 사업가는 블로그를 수익화의 도구로만 생각하지 않고 마케팅을 통한 사업이라 이해했다는 점이 그가 다른 이들과 다른 성공을 할 수 있는 비결이라 느낄 수 있었다.

한 분야에서 눈에 띄는 성취를 해낸 사람들은 잘 모르는 사람이 보기엔 그들이 처음부터 전문가이고 특별한 재능을 타고난 사람으로 보일 때가 있다. 실제로 타고난 무언가가 있어 그만한 성공을 이룬 사람도 있다. 하지만 그들이 그 가지에 오르기까지 걸어온 과정의 일대기를 들어보면 그들도 눈물겨운 시절이 있었고 쉽지 않은 시련을 겪었음을 알게 된다. 그들이 평범한 사람들과 다른 점은 남들은 실패를 하면 포기할 생각을 할 때 반대로 어떻게 하면 극복할지 고민하고 실행했다는 점이다. 이 책을 쓴 젊은 사업가들이 그런 경우라고 할 수 있다. 그들의 성장기가 오롯이 담긴 이 책은 자기만의 노력을 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약을 할 수 있는 계기를 준다. 지금보다 더 발전한 내일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