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조건 팔리는 카피 - 즉각 매출을 올리는 무기 12가지
글렌 피셔 지음, 박지혜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12월
평점 :
한 문장의 힘은 생각보다 크다. 평범하고 심심한 글은 매출에 영향을 주지 않지만 사람들의 주목을 끌고 관심을 받는 글은 매출이 오르게 한다. 그래서 어떤 탁월한 제품, 서비스가 있다면 품질 자체가 좋아서 소문이 나고 판매가 되는 경우도 있지만 성공적인 사업을 위해서는 잘 팔리는 글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다가가야 매출이 극적으로 오른다. 이 책은 그처럼 매출이 오르는 카피를 쓰는 법을 자세히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은 마케터, 카피라이터로 활동하는 저자가 쓴 책이다. 어떤 기업의 브랜드, 제품, 서비스 등과 관련된 카피를 작성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하는 말이 고객이 느끼기에 판매를 위한 글, 광고를 위한 글이 아니라 고객이 스스로 소비를 하게끔 하는 카피를 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하고 연구한다. 그래서 경력이 오래된 카피라이터도 새로운 작업을 할 땐 머리를 쥐어짜고 고민한다. 이 책은 실제로 카피라이터로 일하는 저자가 자신의 그런 경험을 토대로 판매가 일어나는 카피의 법칙 12가지를 소개한다.
이 책은 잘 팔리는 카피가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하며 그렇다면 어떻게 카피를 써야 매출이 오르는지 설명한다. 저자는 그러한 카피를 '직접 반응 카피'라 말하며 다이렉트 마케팅의 의미와 방법을 이야기한다. 다이렉트 마케팅은 고객에게 구입을 직접적으로 유도하는 기법으로, 고객이 스스로 소비를 하게 하는 '직접 반응 카피'의 기법을 사용한다. 이 책은 수많은 마케팅 기법 중에 '직접 반응 카피'가 왜 가장 효과적이며 효율적인지 이야기하며, 좋은 카피를 구성하는 4P 법칙, 개인화 전략, 끝맺음 하는 법, 이인칭 시점으로 고객 끌기 등 그 기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세계적인 기업, 세계적인 브랜드는 사람들에게 각인된 힘 있는 한 문장이 있다. 대표적으로 나이키는 '저스트 두 잇'이라는 한 마디로 브랜드의 이미지를 대표한다. 그 회사의 신발 등 여러 유명한 제품의 인기와 별개로 회사의 철학이 담긴 문장들이 고객에게 더 회자되고 매력을 느끼게 한다. 이 책은 이처럼 잘 팔리는 한 문장인 '카피'가 가지는 힘과 가치를 분석하며 왜 사업가, 마케터, 카피라이터가 고객이 잊지 못하는 카피를 써야 하는지 이야기한다. 고객이 자발적으로 선택하고 구매하는, 무조건 팔리는 카피를 쓰는 법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