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상에서 만납시다 - 지그 지글러의 성공학 바이블, 한국어판 독점계약 개정4판
지그 지글러 지음, 이은정 옮김 / 핀라이트 / 2022년 11월
평점 :
오랜 시간 동안 자기계발 서적은 성공을 바라고 원하며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삶의 필독서로 여겨졌고 그만큼 많이 읽혔다. 혹자는 자기계발서가 뜬구름 잡는 소리라 하지만 삶의 방향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자기계발서는 새로운 의미로 읽힌다. 책으로만 읽고 덮으면 지식으로 남지만 일상에서 실행으로 옮기면 결과물이 남는 계기가 되어주기 때문이다.
이 책은 자기계발서의 고전으로 꼽힌다. 그래서 처음 발간된 이후로 25년이 지난 지금, 다시 읽어보면 새롭지 않은 뻔한 이야기로 들리는 내용도 있다. 수십 년이 지나는 동안 이 책으로부터 변주된 동기부여, 성공의 메시지가 아직도 많은 책에서 전해지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아직도 이 책을 읽는 의미가 있는 것은 여전히 이 책 안의 메시지는 유효하기 때문이다.
나에게 이 책에서 전하는 메시지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은 자신의 자아상을 새롭게 바꾸는 결단과 실행이다. 몸이 아무리 바쁘게 움직이고 겉으로 보이는 부분을 변화해보려 해도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돌아가는 것을 볼 때가 있다. 이는 자신이 생각하는 자신의 이미지가 아직 과거의 모습에서 달라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먼저 나의 잠재의식이 건전하고 건강하게 바뀌어야 외부 환경도 그에 따라 자연스레 달라지게 된다.
자신에 대한 자신의 이미지가 새롭게 바뀌면 생활의 모습이 바뀌며 환경도 변하는 건 당연한 수순이다. 그리고 이 책은 혼자 노력하는 성취가 아닌 다른 사람과 함께하는 성공이 중요함을 말한다.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성공하는 것이야말로 소중한 가치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삶의 목표를 새롭게 설정해야 한다고 말한다. 삶은 목표한 바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이다.
그다음, 내 인생을 살아가는 올바른 내면의 태도를 세워야 한다. 삶을 살아가는 태도야말로 목표를 이루는 과정과 노력에서 중요한 기둥의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자신이 정상을 향해 나아가는 길에서는 자기가 하는 일에서 의미 있는 성취를 해야함을 강조한다. 마지막으로 원하는 바를 이루는 삶을 살아가는 것이 자연스러운 일이라 말한다. 강렬한 소망과 목표를 향한 끊임없는 실행은 당연하게도 성공으로 귀결되기 때문이다.
이 책은 자기계발 분야에서 세계적인 스테디셀러로 많은 사람들에게 읽혀왔다. 자기계발 분야의 책 중에 여러 유명한 책들이 있는데 이 책은 그중 상징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다. 저자인 지그 지글러는 미국 성공학 분야에서 상징적인 위치에 있다. 성공을 꿈꾸며 기나긴 여정을 걸어가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그동안 중요한 지도가 되어왔다. 이번에 새롭게 개정된 판본으로 읽게 되면서 다시금 좋은 메시지를 접할 수 있어 유의미했다. 성공을 향한 걸음에 올바른 지도를 지니고 싶은 사람들에게 일독을 권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