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네이버 블로그로 매출이 올라가는 입소문 만들기 - 마케팅 1도 모르는 사장님이 핫플, 맛집, 대박 아이템으로 소문나는 비법
전경옥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소셜 미디어를 활용해 효과적인 마케팅을 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준다. 대기업은 많은 돈을 들여 언론 매체에 광고를 원하는 만큼 할 수 있지만 작은 기업이나 자영업자는 그것이 쉽지 않다. 그래서 SNS를 활용하는 것이 적합한데 이를 통해 마케팅을 잘하게 되면 매출은 날이 갈수록 높아지게 된다. 자신의 제품, 서비스의 질적인 부분뿐 아니라 얼마나 고객에게 많이 알려지느냐가 사업 성공에서 차지하는 부분이 매우 크기 때문이다.

이제 네이버 블로그는 예전만큼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은 아니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과거에는 많은 사람이 정보를 찾을 때 거의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기 때문에 네이버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은 어떤 채널보다 효과적이었다. 하지만 이제는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여러 플랫폼이 있어 과거의 영광은 지나갔다는 평이 많다. 하지만 아직도 네이버 블로그는 활용 가치가 충분하다. 아직도 많은 사람이 네이버를 통해 검색을 하고 블로그만의 마케팅과 브랜딩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에서 효과적인 입소문을 내기 위해서 어떤 기술들이 필요한지 세부적으로 알려준다.

그리고 지금은 블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의 영향력이 크다. 블로그는 글 위주의 홍보를 위해 활용할 수 있다면 인스타그램은 사진 위주의 마케팅이어서 식당, 헬스장, 뷰티샵 등 고객에게 비주얼의 측면을 부각해야 하는 사업자들에게 매우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이다. 인스타그램을 비즈니스용으로 활용하려면 여러 툴과 활용법을 세부적으로 알아야 한다. 이 책은 기술적인 부분과 함께 효과적인 인스타그램 입소문 내는 법을 자세히 알려준다.

이 책은 대표적인 소셜미디어인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입소문을 내는 마케팅의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다른 SNS 마케팅 책들은 채널의 기능을 다루는 부분에만 치중되어 있어 실질적인 마케팅에 어떻게 적용하는지 자세히 알기는 어려움이 있었다. 이 책은 기능적인 부분뿐 아니라 고객이 나의 제품과 서비스를 선택하게 하려면 어떤 글을 쓰고 어떤 사진을 찍으며 고객과 소통을 활발히 하며 입소문 효과를 어떻게 내는지 알려주고 있어 매우 유익하다. 소셜미디어를 통한 입소문 마케팅의 비결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일독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