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감달력 - 영감 부자를 만드는 하루 한 문장
정철 지음 / 블랙피쉬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알려진 카피를 여럿 쓴 카피라이터가 쓴 책이다. 저자는 우리가 일상에서 자주 접했던 여러 광고나 캠페인에서 쓰이는 카피 문구를 써왔다. 그리고 작가로서도 활동하며 카피라이팅과 관련한 여러 책을 쓴 바 있다. 평소에 카피를 잘 쓰는 방법에, 카피라이터라는 직업에 관심이 있어서 저자의 이전 저서들을 몇 권 읽었고 많은 도움을 받았었다. 이번 책을 읽으면서 좋은 문장을 새롭게 접할 수 있어 의미가 있었다.

저자는 그동안 여러 권의 책을 써왔는데 이 책은 과거에 썼던 책에 담겼던 문장 중에 저자가 잊고 싶지 않은, 독자가 기억해줬으면 하는 글을 다시 모아 엮은 것이다. 책의 제목에서 알 수 있듯 1년 365일 매일 한 페이지씩 한 가지 주제의 문장들을 담았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영감이 필요한 순간이 있는데 매일 한 가지씩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책을 읽기에 부담이 적고 문장들을 곱씹을 수 있다.

카피라이터가 쓴 카피 문구나 직접 쓴 저서를 보면 자신만의 글쓰기 철학, 아이디어 생산법을 배울 수 있다. 평범한 글이 아닌 사람들의 시선을 끌고, 또 기억에 남는 글을 써야 하기 때문에 같은 글을 쓰는 일이라 해도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개성 있는 생각을 하기 마련인데 이 책에서도 일상의 평범한 생각을 비틀고 새롭게 보면서 평범하지 않은 신선한 문장들을 통해 생각의 환기를 시켜준다.

또 하나, 이 책이 독특한 점은 35세 이상의 성인이 읽기를 권장한다는 점이다. 인생의 고비를 넘어가는 나이가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그 나이를 지나면 더 공감이 되는 문장들에 +35, +40, +50, +60으로 표시하며 우리 인생에서 의미 있는 시점에 읽으면 좋은 글을 담았다. 평범한 일상을 소재로 하지만 신선한 시각의 글을 읽으며 영감을 얻기를 원하는 이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