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스터키 시스템
찰스 F. 해낼 지음, 박지경 옮김 / 넥스웍 / 2022년 8월
평점 :
어떤 생각을 하며 사는지에 따라 어떤 삶에 살아가게 되는지 그 방향을 만든다는 것을 더욱 실감하는 요즘이다. 현실적인 인식이 부족한 맹목적인 낙관은 오히려 위험을 키울 수도 있지만 현실을 올바로 바라보며 답을 찾고 긍정하려는 사고방식은 현실의 삶이 더 성장하도록 돕는다. 그래서 생각의 힘에 대한 내용이 있는 책을 찾아 읽다가 이 책을 만나게 되었고 어떤 사고방식이 삶을 바꿔나가는지 자세히 배울 수 있었다.
이 책은 인생에서 잠재의식이 가지는 힘이 얼마나 강한지 이야기하는 책이다. 지금보다 나은 삶을 바라며 새로운 계획과 결정을 하고 특별한 성취를 기대하는 사람은 자기의 의지적인 힘이나 의식적인 실행을 목표 달성의 조건으로 삼는다. 하지만 이 책이 말하는 성공의 주된 원리는 의지나 의식에 앞서 우리의 잠재의식을 변화시키고 변화된 잠재의식이 의식과 연계되는 것에 있다.
잠재의식이 가진 힘은 생각보다 크다. 인간의 잠재된 능력과 잠재의식의 관계를 예를 들어보자. 무거운 쇠고랑에 발이 묶인 코끼리가 아무리 힘을 내서 앞으로 나아가려 해도 쇠고랑이 풀리지 않는 한 그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여기서 코끼리는 인간이 가진 힘이고 쇠고랑은 부정적이고 비관적인 생각이 가득 찬 잠재의식이다. 자신이 가진 잠재력을 제대로 발휘하려면 부정과 비관이라는 쇠고랑과 같은 잠재의식이 성공의식으로 가득 찬 잠재의식으로 변화되어야 한다. 이 책은 이러한 잠재의식의 의미와 힘을 말하며 긍정과 성취의 힘을 키우는 법을 설명한다.
이 책은 잠재의식을 긍정적이고 성공지향적으로 바꿔나가는 방법으로 ‘시각화’를 말한다. 시각화는, 마음의 그림을 그리는 과정을 의미한다. 내가 원하는 목표, 원하는 변화, 원하는 인생을 마음속에서 끊임없이 그리고 바라보고 꿈꾸면 그런 내면의 작업들이 실제로 현실에서 내가 그리고 바라왔던 모습으로 성취되는 원리를 의미한다. 이처럼 시각화의 방법으로 잠재의식이 변화되면 현실도 변화되면서 점차 꿈꾸던 삶에 가까워지게 된다고 이 책은 말한다.
의식이 아무리 긍정을 외쳐도 잠재의식이 부정으로 가득 차 있으면 현실은 달라지지 않는다. 부정적인 사람은 부정적인 선택을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부를 이루는 성과를 만들고 싶다면 잠재의식을 바꿔야 한다. 잠재의식이 변화되고 그에 따라 의식이 변화되면 현실의 삶에도 자신이 원하던 변화가 찾아오게 된다. 이 책은 잠재의식이 달라지고 인생이 달라지기를 꿈꾸는 사람이 꼭 알아야 하는 법칙을 말해주고 있어 성공의 삶을 바라는 이들에게 일독을 권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