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모객의 기술 - 1일 1포스팅 하지 않고 모객하는 6단계 비법
강기호(월간모객) 지음 / 파지트 / 2022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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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은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는 저자가 쓴 책이다. 저자는 그동안 온라인 마케팅 분야에서 여러 성과를 내었다고 한다. 이 책은 그동안 저자가 온라인 비즈니스를 하며 터득한 마케팅의 방법을 단계에 따라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하나의 플랫폼에서 특별한 콘텐츠를 만들고 고객을 모아 매출을 올리려면 차별화된 방법이 필요하다. 그래서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SNS를 사용하면 고객이 몰리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적은 비용으로 마케팅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이 책은 그와 같은 SNS 기반의 마케팅의 전반적인 과정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한다.

대기업은 새로운 제품이 나오면 많은 광고 비용을 들어 다양한 매체에서 광고를 한다. 그래서 제품이 많이 팔려 매출이 많이 생기면 광고에 들인 비용보다 많은 돈을 벌어들이고 그 제품이 실패하게 되도 대기업이기 때문에 큰 타격을 입지 않는다. 하지만 작은 규모의 자영업자 또는 1인 기업가들은 광고 비용에 많은 비용을 투자하고 실제 순이익은 많지 않으면 사업에 타격이 크다. 그래서 온라인 플랫폼이 제공하는 채널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대표적으로 네이버의 채널을 많이 이용하는데 블로그와 카페가 가장 대중적으로 활용되고 있고 이제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이 대세로 자리 잡았다. 이 책은 소기업을 운영하는 사업가가 자기 사업을 여러 채널을 활용해 어떻게 성공시키는지 알려준다.


저자는 중고책 비즈니스와 부동산 경매 교육 비즈니스를 하며 사업적인 성과를 올린 바 있다. 그리고 그것이 일련의 성과를 올릴 수 있었던 것은 SNS를 전략적으로 활용했던 데 그 이유가 있다. 그 방법은 6가지 단계로 설명되는데 다음과 같다. 첫째는 한 줄로 설명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고객을 그리는 것이다. 세 번째는 판매할 곳을 정하는 것이다. 네 번째는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다. 다섯 번째는 랜딩시키는 것이다. 여섯 번재는 피드백하는 것이다. 이와 같은 과정을 블로그, 카페, 이벤터스, 온오프믹스, 페스타 등 플랫폼을 통해 실행하는 것이 고객을 모으고 매출을 올리는 유용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현재 비즈니스 기반은 온라인 플랫폼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어떤 일을 할 때 성패를 좌우하는 것은 자신이 속한 플랫폼에서 어떤 콘텐츠를 만들어 얼마나 많은 고객에게 노출하고 그 고객들을 통해 얼마나 많은 매출을 이끌어낼 수 있느냐의 여부에 있다. 그래서 많은 사업가들이 온라인 광고, 홍보에 많은 비용을 들이고 있고 매출에서 광고비가 차지하는 비율이 상당하다. 그런 탓에 광고와 그 비용은 골치 아픈 문제가 되었고 어떻게 하면 그 비율을 줄이고 사업을 성공시키느냐가 화두가 됐다. 이 책은 그처럼 온라인에서 많은 광고비를 들이지 않고도 고객을 모으고 매출을 올리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준다.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가고 싶은 사람들에게 일독을 권하고 싶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따라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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